[알림장] 3월 1주, 새학년‧입학 '초점'…네이버‧카카오 외 12가지 학습
[알림장] 3월 1주, 새학년‧입학 '초점'…네이버‧카카오 외 12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2.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네이버 밴드 이미지.[사진=네이버]
네이버 밴드 이미지.[사진=네이버]

3월1주 ‘알림장’에는 3월 입학과 새학년에 초점을 맞춘 학습이 적혔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네이버밴드와 카카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신학기 디지털 원격교육 혁신을 지원한다. 천재교육, 금성출판사, 윤선생, 웅진 등은 새학기 학습에 맞춘 이벤트와 콘텐츠 확대로 학생들 공부를 돕는다. 도서는 지난 주 ‘주술회전’ 신간 ‘주술회전 18 일반판’이 1위로 새롭게 급부상, 3월 첫주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네이버밴드- ‘퀴즈‧비디오콜’ 원격교육 기능 강화

440만명 초‧중‧고등학생이 가입한 네이버밴드는 신학기를 앞두고 원격수업과 학급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강화했다. 수업 이해도나 학업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는 ‘퀴즈’ 기능을 개선했다. 학생들이 정답을 확인하기 전에 틀린 문제를 다시 한번 풀어보며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인 ‘비디오콜’도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학생들의 수업 불참을 막는다. 이화 함께 ‘학급 밴드 이용 가이드’를 제공하고 신학기 학급 밴드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신학기를 부탁해!’ 캠페인도 진행한다.

◇카카오엔터- '카카오워크' 교육용 무상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업‧단체 업무협업툴 '카카오워크'를 교육용으로 초‧중‧고등학교에 무상 제공한다. 카카오워크는 교사와 학생의 자유로운 소통과 수업에 유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화상회의 기능을 이용해 원격 수업 진행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회상회의 링크만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단체 채팅방에서는 출‧결석 확인부터 공지전달 기능을 비롯해 한번의 클릭으로 수업일정 생성과 설문제작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할 일 기능’을 사용하면 누가 언제까지 어떤 과제를 해야할 지 채팅창 내에서 지정할 수도 있다.

카카오워크 초중고 무상제공 알림 이미지.[사진=카카오엔터]
카카오워크 초중고 무상제공 알림 이미지.[사진=카카오엔터]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신학기 초등 콘텐츠 대폭 확대

금성출판사는 교실 수업 지원 사이트 티칭허브가 신학기를 맞아 초등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금성출판사 초등 수학‧사회‧과학 3,4학년 검정교과서를 100%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 수업 자료’ 등 다양한 학습자료를 신규 업데이트했다. 전국 초중고 교사들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3월14일까지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새해 다짐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10명에게는 굽네 오리지널+콜라 치킨 세트를 증정한다.

◇천재교육- 업데이트 ‘T셀파’ 주요 콘텐츠 공개

천재교육은 2022 신학기에 맞춰 업데이트된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1학기부터 도입되는 초등 3~4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정교과서 중 5종의 교과서를 발행한 천재교육‧천재교과서는 자사 교과서에 맞게 신규로 제작된 차시콘텐츠, 평가자료 등의 교과학습 자료를 T셀파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내년 검정교과서가 적용되는 초등 5~6학년 수학,사회,과학 과목 또한 차시콘텐츠를 전체적으로 개선해 업데이트했다. ‘생생!과학실’과 ‘지역화 자료실’이 신규 오픈됐다.

우공비 일일공부 체험단 안내 이미지.[=은책신사고]
우공비 일일공부 체험단 안내 이미지.[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일일공부 체험단 300명 모집

좋은책신사고는 초등 일일학습서 ‘우공비 일일공부’ 체험단을 모집한다. 신학기 대비 공부습관을 기르기 위한 초등학생 대상 체험단으로 3월6일까지 신사고맘 네이버카페에서 모집한다. 총 300명을 선발하며 우공비 일일공부 교재 1권과 굿즈를 선물한다. 선발된 체험단은 블로그나 카페에 교재 체험 후기를 남기면 된다. 우수 후기를 작성한 30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우공비 일일공부는 하루 4쪽 학습으로 초등학생들의 규칙적인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일학습서다.

◇윤선생- ‘윤선생On’ 학습상품 할인전

윤선생은 자사 학습몰 ‘윤선생On’에서 윤선생 초통영을 포함한 자사 학습상품 할인전을 펼친다. 윤선생On 신규 회원은 윤선생 초통영 단과 상품을 반값으로 만날 수 있다. 또 윤선생은 패키지 상품을 이미 할인된 가격에서 10% 추가 할인을 받아 구입할 수 있는 더블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80개의 핵심 패턴으로 배우는 영어 말하기 앱 ‘윤선생 스피킹버스’ 패키지는 앱 6개월 이용권 및 교재 8권으로 구성돼 63%까지 할인된다.

윤선생, 새 학년 대비 할인 이벤트 안내문.[사진=윤선생]
윤선생, 새 학년 대비 할인 이벤트 안내문.[사진=윤선생]

◇웅진스마트올- 새학기 스마트올클럽 체험, 3월11일 발표

웅진스마트올은 새학기 준비를 위한 학부모 대상 스마트올클럽 무료 체험 경품 이벤트를 실시했다. 2월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스마트올클럽 무료 체험 후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삼성 비스포크(BESPOKE) 큐커, 이마트 상품권, 이디야 아메리카노 쿠폰 등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3월11일 웅진북클럽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투스북- 중고등 영단어 ‘워드마스터 학습앱' 통합 리뉴얼

이투스교육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중·고등 영단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워드마스터 전 시리즈를 통합 리뉴얼한 ‘워드마스터 학습앱’을 새롭게 출시했다. ‘워드마스터 학습앱’은 △중등 기초·실력·고난도 △고등 베이직 △고등 컴플리트 △수능 2000 △수능 어휘완성 △하이퍼 2000 △EBS 파이널 1200 등 총 11종의 워드마스터 시리즈를 하나의 앱에 담아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수능 2000’의 경우 예문 듣기 및 관련어, 유의어, 반의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됐다.

강남대성 입구.[사진=대성학원]
강남대성 입구.[사진=대성학원]

◇대성학원- ‘N수 정규 시즌’ 3월 편입생 모집

대성학원은 2023학년도 대입 재도전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N수 정규 시즌’의 3월 편입생을 모집한다. 3월 편입생은 ‘N수 정규 시즌’의 일부 결원생이 그 대상으로, 대성학원 본원, 강남대성 WE’UP, 대성학원 부산에서 모집한다.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학원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다. 개강은 3월2일이다. 대성학원의 ‘N수 정규 시즌’은 정규 수업과 선택 수업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학습 선택권을 높였다. 국어,수학,영어,탐구,논술 중 자신의 취약 과목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YBM넷- YBM인강 ‘300% 토익 환급코스’ 운영

YBM넷의 온라인교육 브랜드 YBM인강은 수강료를 최대 300%까지 환급해 주는 ‘300% 토익 환급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300% 환급코스에는 ‘트리플반’과 ‘첫단추반’이 있어서 자기 실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 환급코스를 수강하는 학습자에게는 토익 정기시험 무료 응시권을 지급하고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수강기간을 무료로 연장해 준다. 이 환급코스는 수료 조건을 충족하고 나서 수강료 환급을 신청하면 1개월 안에 입금된다.

YBM인강 '300% 토익 환급코스’ 안내문.[사진=YBM넷]
YBM인강 '300% 토익 환급코스’ 안내문.[사진=YBM넷]

◇시원스쿨랩- 멀티캠퍼슨 공동제작 ‘오픽 진짜학습지’ 인강 오픈

영어교육 전문기업 골드앤에스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오픽 진짜학습지’ 강의를 오픈했다. ‘오픽 진짜학습지’는 오픽 주관사인 멀티캠퍼스와 공동 제작한 실전형 전문 학습지다. 주관사의 최신 기출 트렌드와 만능 답변 전략으로 학습 플랜부터 답변 전략, 실전 모의고사까지 학습지 하나로 대비할 수 있다. 모든 레벨이 한 권에 들어 있어 수험생들이 주 단위 낱권 구성으로 쉽고 가볍게 학습할 수 있다.

◇캠블리- 첫달 50% 할인, ‘2022한달절반’ 프로모션

원어민 화상영어 캠블리(CAMBLY)는 첫달 수강료를 할인해주는 ‘2022한달절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새학기를 맞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첫달 수강료를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플랜 구매 시 코드 입력 칸에 캠블리클래식 회원은 ‘2022한달절반’, 캠블리키즈 회원은 ‘2022한달절반kids’ 코드를 입력하면 첫 달 수강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캠블리는 1만여명이 넘는 영미권 원어민 튜터(강사)가 참여하고 있다.

콩트 만화 ‘흔한남매 오해요’ 표지.[사진=미래엔]
콩트 만화 ‘흔한남매 오해요’ 표지.[사진=미래엔]

◇미래엔 ‘아이세움’- 콩트만화 ‘흔한남매 오해요’ 예판

미래엔은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3월3일 ‘오해’와 관련된 유머를 콩트 만화로 풀어낸 ‘흔한남매 오해요’의 정식 출간을 앞두고 예약판매를 실시 중이다. ‘흔한남매 오해요’는 232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중독성 강한 개그 콘텐츠 ‘오해요’를 초단편 콩트 만화로 재구성한 코믹북이다. 동음이의어의 뜻을 서로 잘못 이해하거나 익살스러운 말장난 때문에 생긴 ‘오해’와 관련된 상황들을 기발한 위트와 유머로 버무려냈다.

◇비상 ‘티스쿨’- 학급 사회심리학 다룬 도서 출간

비상교육의 교원 대상 원격교육연수원 비상 티스쿨은 학급을 심리학 관점에서 바라보고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만드는 방법 등을 담은 ‘요즘 아이들 학급 집단 심리의 비밀’을 출간했다. 신간 ‘요즘 아이들 학급 집단 심리의 비밀’은 비상 티스쿨에서 진행했던 ‘학급 사회심리학’ 연수 과정 내용을 도서로 새롭게 구성한 책이다. 학급을 사회심리학과 집단심리학이라는 새로운 관점으로 들여다보고 분석했다는 점에서 이 책이 학급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도서’ 예스24- 주술회전 신간 ’주술회전 18 일반판’ 1위

예스24 2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는 최근 극장판 개봉으로 화제 몰이 중인 인기 만화 시리즈 '주술회전'의 신간 ‘주술회전 18 일반판’이 차지했다. 따뜻한 웃음과 위로를 담은 소설 ‘불편한 편의점’과 숨어 있는 삶의 질서에 대한 과학 에세이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각각 전주보다 한 계단씩 내려간 2위와 3위에 자리했다. 인생을 바꿀 35가지 조언을 담은 신간 ‘12 1/2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은 4위에 올랐다. 5위는 7가지 미래 기술을 소개한 ‘세븐 테크’가 차지했다.

[표=예스24]
2월4주 종합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