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3월 4주, 수학경시대회 준비…금성‧신사고 외 8가지 학습
[알림장] 3월 4주, 수학경시대회 준비…금성‧신사고 외 8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2.03.20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포스터.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포스터.

3월4주 ‘알림장’에는 수학경시대회와 교육박람회 준비를 위한 내용이 적혔다. 금성출판사는 5월14일 열리는 푸르넷 수학경시대회를 알렸다. 또한 4월26일 아시아 최대 교육·에듀테크 전문 종합 박람회가 예고됐다. 이외 구몬학습은 학업 심리검사를 내놨고 대교와 이투스는 메타버서 활용 교육을 확대했다. 도서는 ‘불편한 편의점’이 4주 만에 다시 1위를 탈환하며 3월 넷째 주에도 인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금성출판사- 수학적 사고력 기르는 전국 초등생 ‘수학경시대회’

금성출판사는 전국 초등학생 대상 제19회 푸르넷 수학경시대회(PMO)를 개최한다. 대회는 학교 교육과정 및 교과 범위에 맞춰 출제된 기본, 응용, 심화 문제로 응시자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다. 접수는 3월28일까지 전국 푸르넷 지점에서 가능하다. 시험은 5월14일 전국 시도별 지정 학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학생의 학습 성향을 확인할 수 있는 3Q 진단검사와 종합특성검사를 무료 제공한다. 응시 결과에 따른 개인 성적 분석표와 1:1 맞춤 상담을 제공한다.

◇좋은책신사고- 수학 유형 집중 학습서 ‘쎈B’ 중등 2학기 출간

좋은책신사고는 수학 유형 집중 학습서 ‘쎈B’ 중등 2학기를 출간했다. ‘쎈B’는 좋은책신사고의 대표 수학 참고서 ‘쎈’의 B단계를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했다. ‘쎈’의 B단계 문제와 일대일 닮은 꼴 문제로 구성해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고 응용하는 훈련을 통해 유형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문제마다 ‘쎈’의 문제 번호를 링크로 삽입해 ‘쎈’과 연계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푸르넷 전국 단위 수학경시대회 안내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푸르넷 전국 단위 수학경시대회 안내 포스터.[사진=금성출판사]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4월26일 코엑스서 개최

아시아 최대 교육·에듀테크 전문 종합 박람회인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전관에서 4월26~28일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의 핵심인 에듀테크와 함께 교육 시설‧환경, 조기·초중등 교육, 직업·평생교육, 외국어 교육 등 교육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특히 국제 교육 컨퍼런스(EDUCON 2022)에서는 전 세계 교육산업 전문가들이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한다.

◇교원- 구몬학업 심리검사, 4가지 유형 파악

교원의 구몬학습은 아이의 학습 성향을 비대면으로 파악해 적합한 학습 코칭을 제공하는 ‘구몬 학업 심리검사’를 선보인다. ‘구몬 학업 심리검사’는 연세대학교 김주환 교수와 공동으로 개발됐다. 학업 심리검사는 답변 항목을 통해 아이의 ‘노력하는 힘’과 ‘문제 푸는 힘’의 수준을 데이터로 객관화해 분석한다. 검사결과는 △과제지속력 △자기주도성 △감정조절력 △문제해결력 총 4가지 항목을 기반으로 회원의 학업 심리유형을 데이터로 수치화해 보여준다.

장원교육 레인보드 가든 프로그램.[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 레인보드 가든 프로그램.[사진=장원교육]

◇장원교육- 꼬꼬마스쿨, 레인보우 가든·펀아트 신규 출시

장원교육의 꼬꼬마스쿨은 레인보우 가든, 펀아트를 인수하고 지속가능한 환경교육, 창의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에코프렌들리 유아교육 프로그램인 레인보우 가든은 영유아기부터 자연 친화적 경험을 통해 녹색환경에 대한 가치를 공감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창의미술 놀이 프로그램인 ‘펀아트(FUNART)’는 ‘정답 없는 미술’이라는 슬로건으로 유아가 스스로 재료를 선택하거나 주도적으로 그리고 디자인해보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교- 메타버스에 ‘써밋 월드’ 오픈

대교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AI 학습서비스 ‘대교 써밋’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써밋 월드’를 오픈했다. ‘써밋 월드’는 △대교 써밋 홍보관 △눈높이러닝센터존 △써밋 윈터리그 시상식장 △O,X퀴즈 이벤트가 열리는 게임존 등으로 조성됐다. 이중 대교 써밋 홍보관은 국어, 영어, 수학 완전체 학습이 가능한 ‘대교 써밋’만의 AI 기술과 특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눈높이러닝센터존은 러닝센터를 실사화한 공간으로 알아서 잘하는 아이로 성장하는 눈높이러닝센터만의 성장판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메타버스 ‘써밋 월드’ 오픈 이미지.[사=ㅛ]
메타버스 ‘써밋 월드’ 오픈 이미지.[사진=대교]

◇이투스- 메타버스학원 ‘엘리펀’, 수능대비 정규 단과 개설

이투스교육의 고등 온라인 강의 브랜드 이투스는 메타버스 학원 ‘엘리펀’에서 2023학년도 수능 대비를 위한 정규 단과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이투스는 수학 정승제, 사회탐구 이지영, 국어 김민정, 영어 주혜연 등 영역별 1타 강사는 물론 대치동 학원가에서 줄 서서 듣는 스타강사들의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메타버스 안에서 들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 단과 전용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제 ‘이투스 프리미엄 패스’ 회원이 아니라도 꼭 듣고 싶었던 메타버스 수업만 개별적으로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2022년 신학기 이벤트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3월 신학기를 기념해 매일 수험생에게 교재 지원금을 지급하는 ‘2022년 신학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신규 가입자 중 매일 오후 10시 무작위로 당첨된 22명에게 2만2000캐시를 지급한다. 한 사람당 2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공단기 회원 누구나 참여 가능한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유 이미지를 다운로드한 후 디씨 공무원 갤러리, 네이버 공드림 등 커뮤니티에 공유하면 된다.

'에듀윌 토익' 그랜드 런칭 알림.[사진=에듀윌]
'에듀윌 토익' 그랜드 런칭 알림.[사진=에듀윌]

◇에듀윌- 쉬운토익 공식 앞세운 ‘에듀윌토익’ 오픈

에듀윌은 최근 ‘쉬운 토익 공식’이라는 슬로건으로 ‘에듀윌 토익’을 그랜드 오픈했다. 에듀윌 토익은 ‘All New Normal’이라는 새로운 학습법을 통해 최소한의 공부로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소한의 공부로 최고점을 더 해줄 고득점 마스터 셀린, 최영준, 구원 등 에듀윌 토익 스타강사진과 양치기는 줄이고 필요한 고퀄리티 학습만 하는 에듀윌 토익 핵심 압축 교재 라인업 등 쉽게 목표점수에 도달할 수 있는 효율적인 학습법을 제시한다.

◇동아출판- 두클래스, 초등 수학 수업자료 업데이트…출석체크 이벤트

동아출판의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가 초등 수학, 사회, 과학 교과서 수업 자료를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초·중·고등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클래스는 전국의 초등, 중등, 고등학교 교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이다. 두클래스의 이번 업데이트로 차시 수업 자료, 수업 PPT, 평가 자료, 수학 디지털 교구, 사회 스마트 지도 읽기, 과학 가상 실험실 등 양질의 수업이 가능하게 됐다. 교사 회원 대상 출석체크 이벤트는 4월1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도서’ 예스24-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2주 연속 1위

예스24 3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40만 부 판매를 기념해 벚꽃 에디션 리커버를 선보인 소설 ‘불편한 편의점’이 차지했다. 2월 4주 이후 4주 만의 1위 탈환이다. 이어 시대의 지성 고(故)이어령 인터뷰집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이 2위에 올랐다. 룰루 밀러의 과학 에세이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3위다. 최상위 부자 켈리 최가 말하는 부의 모든 것 ‘웰씽킹 WEALTHINKING(10만 부 기념 한정판 골드 에디션)’은 4위를 차지했고 고려의 발전을 다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0’은 5위에 자리했다.

[도서] 3-4주- 예스24_3월 3주 베스트셀러 동향.[=ㅖ스24]
3월 3주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