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8월 4주, 2학기 개학 ‘비대면 교육’ 행사 주목
[위클리에듀] 8월 4주, 2학기 개학 ‘비대면 교육’ 행사 주목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8.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8월 4주 사교육 정보는 2학기 개학과 동시에 진행된 교육 행사를 모았다. 코로나19 생활화에 맞춰 비대면 교육 설명회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내용이다.

◆금성출판사- AI 기술로 심사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

금성출판사는 대회 최초로 AI가 심사에 참여하는 ‘제9회 잉글리시버디 말하기 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예선은 선정 도서인 영어 원서를 읽은 녹음 파일을 제출하면 AI가 심사를 맡는다. 본선은 선정 도서의 주제에 맞게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영어로 말하는 스피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9월14일까지 잉글리시버디와 Read N Learn의 학년별 선정도서를 선택하고, 제목과 본문을 직접 읽어 녹음한 음성파일을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비상교육- 수능 모의평가 분석 온라인 설명회

비상교육은 ‘수학플러스러닝’이 전국에 있는 학원장을 대상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 분석 온라인 설명회를 9월7일 개최한다. 설명회는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둔 시점에서 학원 관계자들이 학생들의 모의평가 가채점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입시 컨설팅을 체계적이고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9월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1시간 30분 동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장원교육- 국어 학습지 ‘국어랑 독서랑’ 제공

장원교육은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국어와 독서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학습지 ‘국어랑 독서랑’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어랑독서랑'은 예비 초등부터 중학생까지 학교 국어 교과서 과정에 맞춰 어휘와 문법, 읽기 실력 향상 및 독해 등 국어 실력을 기를 수 있는 학습지다.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가장 첫 번째가 어휘력 향상이다. 바로 이 어휘력 향상을 위해 의미 영역별 어휘를 과학적으로 분류해 한 과정 당 3~400개의 어휘를 수록했다.

◆교원- 신개념 마케팅 플랫폼 '교원 K파트너스' 론칭

교원은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이 판매자로 활동할 수 있는 마케팅플랫폼 ‘교원 K파트너스’를 론칭했다. 'K파트너스'는 교원그룹의 상품·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직접 상품을 홍보하고 영업하는 등 판매자로 활동하며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다. 고객이 교원 K파트너스를 통해서 교원그룹의 구몬학습, 스마트 빨간펜 등 교육상품을 비롯해 정수기, 웰스팜 등 웰스 렌털 가전 등 4개 브랜드, 200여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다. 향후엔 상조, 여행, 호텔 등 교원그룹의 전 브랜드로 판매 상품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테크빌교육- 티처빌, 검정교과서와 연계 수업 제공

테크빌교육은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 수업 지원 플랫폼 ‘클래스메이커’를 통해 금성출판사 검정교과서와 연계한 수업 콘텐츠를 9월부터 제공한다. 8월19일 테크빌교육은 교과서 검정체제에 따른 공교육 교사 수업 지원을 위해 금성출판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금성출판사는 검정교과서와 연계된 디지털 콘텐츠 및 준비물 리스트를 티처빌에 제공하고 티처빌은 ‘클래스메이커’를 통해 교사에게 홍보 및 제공하기로 했다. 또 교육 전문 쇼핑몰 ‘티처몰’에 금성출판사와 연계된 전용 교구몰을 개설할 예정이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