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개시
KT,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개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1.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TV 최초 브랜드 팝업 스토어...AI 기술 고객 선호 맞춤
KT 모델이 지니 TV에서 숙박예약플랫폼 트립비토즈의 ‘팝업 스토어‘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KT]
KT 모델이 지니 TV에서 숙박예약플랫폼 트립비토즈의 ‘팝업 스토어‘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KT]

KT가 매월 새로운 제휴 브랜드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개시한다고 5일 밝혔다.

KT는 여행∙가전∙패션∙뷰티∙외식 등의 사업자와 손잡고 IPTV 최초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연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는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제휴 모델로 지니 TV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의 협력 브랜드는 전 세계 약100만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숙박 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Tripbtoz)’다. KT는 오는 31일까지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 방문자를 대상으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자들은 트립비토즈의 호텔 상품 예약시 최대 86%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KT는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한 트립비토즈의 특성에 맞춰 프로모션 정보 외에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숏폼 콘텐츠도 제공한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는 IPTV 이용 빅데이터와 연령∙성별∙지역 등 기본 가입자 정보간 융합데이터에 AI 기술을 접목시켜 TV 첫 화면에 고객 선호에 맞춰 브랜드를 추천한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인 ‘미디어 포털’에서 제공하는 △영화∙TV∙VOD △OTT서비스 △LIVE채널 △키즈랜드 △지니앱스 등 다섯 가지 콘텐츠 전용관과 나란히 단독 메뉴로 노출된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는 미디어 포털이 지원되는 지니 TV 셋톱박스 3, 2, 1, A, 올인원 사운드바 등 최신형 셋톱박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이번에 IPTV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는 지니 TV가 가진 미디어 파워와 파트너사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상품의 할인 혜택을 서로 교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약 950만 가입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1등 IPTV인 지니 TV만이 가능한 새로운 시도다.”라며,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이종산업 사업자와의 상생에 힘쓰고, 동시에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