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EVX' 인포콘 탑재…LG-KG, 커넥티드카 동맹 강화
'토레스EVX' 인포콘 탑재…LG-KG, 커넥티드카 동맹 강화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2.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KG모빌 협력, '인포콘 페이' 내년 상반기 도입 예정
토레스EVX에 탑재된 인포콘. [사진=LGU+]
토레스EVX에 탑재된 인포콘. [사진=LGU+]

KG모빌리티의 신차 '토레스EVX'가 보다 편리해지고 재밌어진다.

LG유플러스는 17일 KG모빌리티가 새롭게 출시한 전기차 '토레스EVX'에 자체 커넥티드카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인포콘'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인포콘은 지난 2020년 LG유플러스와 KG모빌리티가 공동 개발한 커넥티드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구체적으로 △원격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 관리 △어시스턴스(Assistance, 주행보조) △정보 △엔터테인먼트 등 운전자에게 차량과 관련한 전방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인포콘 출시 이후 티볼리, 렉스턴, 코란도 등 KG모빌리티 전 차종에 플랫폼을 탑재하며 KG모빌리티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토레스 EVX에 탑재된 인포콘 서비스는 12.3인치 대화면 디지털 클러스터와 파노라마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KG모빌리티와 협력해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 '인포콘 페이'도 개발 중이다. 내년 상반기 론칭을 통해 운전자 편의성을 향상,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양사는 KG모빌리티 전동화 전략에 맞춰 전기차 충전, OTT 콘텐츠 기획 등을 중심으로 협업 모델도 구상 중이다. 또한 향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활용 공동 마케팅 △고객 포인트 기반 구독 서비스 등 커넥티드카 시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현진 KG모빌리티 전장개발사업부 상무는 "인포콘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커넥티드카 시장에서 LG유플러스와 협력 관계를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강종오LG유플러스 모빌리티사업담당 상무는 "자동차 업계의 최고 통신 파트너로서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과 변화된 일상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경험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며 "인포콘을 비롯해 카페이, 데이터활용 등 커넥티드카 시장에서 KG모빌리티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