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마사지체어 '퀀텀' 출시…"국내 최다 마사지 프로그램"
바디프랜드, 마사지체어 '퀀텀' 출시…"국내 최다 마사지 프로그램"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2.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인치 태블릿 탑재, 사용성 강화…뱅앤올룹슨 스피커 포함 버전 내년 출시
헬스케어 로봇 '퀀텀'. [사진=바디프랜드]
헬스케어 로봇 '퀀텀'.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국내 최대 마사지 프로그램이 들어간 마사지체어 '퀀텀(QUANTUM)'을 선보인다.

바디프랜드는 14일 도곡타워 본사에서 신제품 출시 발표회를 열고 퀀텀을 공개했다. 퀀텀은 세계 최대 IT 박람회인 CES에서 2021년과 2022년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국내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앞두고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퀀텀은 바디프랜드의 아이덴티티인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를 앞세워 타 안마의자와의 기술적 차별화를 뒀다. 건강, 휴식, 안전, 엔터테인먼트 영역에 특화된 마사지 경험을 선사하는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으로서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담아냈다. 

제품 한 대에만 3000개 이상의 하이테크 부품이 탑재됐다. 또한 바디프랜드 메디컬 R&D 기술이 집약돼 헬스케어 프로그램 수만 국내 최다인 49개가 적용됐다.

구체적으로 △직접적인 다리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로보모드 △바디프랜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헬스케어 마사지', 브레인 마사지', '멘탈 마사지' 등을 담은 건강모드 △사용자의 신체 부위나 특성, 상황에 따른 마사지를 제공하는 자동모드로 구성됐다. 

특히 헬스케어 마사지 프로그램인 '척추라인' 모드는 척추 라인을 따라 등허리 부위를 집중적으로 지압한다. '부드러운 척추라인' 모드는 뼈가 약한 시니어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 

퀀텀의 마사지볼은 XD-프로 온열 입체 모듈이 사용됐다. 바디프랜드만의 고유 마사지 알고리즘이 적용된 XD-프로 모듈은 마사지 범위를 80단계로 나눴다. 한번에 1.25mm씩 움직이면서 사람 손처럼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마사지볼이 최대 70mm까지 돌출돼 깊이감 있는 마사지 체험이 가능하다. 

기기 조작의 사용성도 극대화했다. 본체 좌우에는 퀵버튼 리모컨을 탑재하고 10인치 고해상도의 풀 HD 일체형 태블릿이 별도 적용됐다. 특히 태블릿의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마사지 도중에도 한 화면에서 XD 강도, 마사지 속도, 롤링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멀리서도 화면 하단부 슬라이드를 통해 안마의자 각도와 부위별 온열 제어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 프로필을 최대 8명까지 저장할 수 있어 여러 번의 조작 단계를 대폭 줄이고 사용자별 마사지 추천과 실행을 더욱 빠르게 했다. 

아울러 바디프랜드는 명품 브랜드 '뱅앤올룹슨'과 파트너십을 맺고 퀀텀에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 기술을 적용시킨 스피커를 옵션으로 탑재했다. 옵션이 탑재된 제품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이다. 소리, 디자인, 장인 정신을 담은 오디오 스피커를 완성하기 위해 뱅앤올룹슨사의 사운드 마스터들이 스피커 모듈을 조율했다.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탑재된 퀀텀에서의 마사지 체험은 외부 소리를 적절히 차단해줘 쾌적하고 편안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마사지를 받지 않을 땐 오디오 스피커로서도 그 가치를 100%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에 연결되는 '엔터테인먼트' 모드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곡들을 풍부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오스트리아의 명문 악단인 브루크너 오케스트라 린츠가 직접 녹음한 연주곡도 퀀텀에서만 감상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퀀텀은 13건의 특허기술을 포함해 지식재산권만 28건에 이를 정도로 독보적"이라며 "특히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탑재된 버전은 디테일에서 고급스러운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어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이라는 새로운 출발선에 선 마사지체어의 기준을 정립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했다.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