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육성, 청춘닭꼬치 '청춘에프앤비' 농식품 펀드 투자유치
씨엔티테크 육성, 청춘닭꼬치 '청춘에프앤비' 농식품 펀드 투자유치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1.1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에프앤비가 농식품 펀드로부터 투자유지했다. [제공=씨엔티테크]

닭꼬치 전문 플랫폼을 운영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청춘에프앤비가 씨엔티테크의 농식품 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청춘에프앤비는 2017년 설립된 이래로 닭꼬치 종합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사업 '청춘닭꼬치’와 B2B 도매 유통 플랫폼 '꼬치마켓’을 통해 닭꼬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에게 고품질의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 '비에스푸드테크’를 통해 닭꼬치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R&D), 생산, 유통 등을 진행하며 풀필먼트 사업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닭꼬치는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간식이나 야식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청춘에프앤비는 원물 검증부터 자동화 생산까지 철저한 위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며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청춘에프앤비는 닭꼬치 분야에서 기존 외식 브랜드 사업과 달리 꼬치마켓이라는 자체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식자재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자회사 비에스푸드테크를 통해 닭꼬치 제품의 연구개발과 생산을 수행하며, 미래 성장성을 확보하고 있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청춘에프앤비의 사업 확장과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