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상어' 비롯 20개사, 9월 에듀테크 행사 나간다
'아기상어' 비롯 20개사, 9월 에듀테크 행사 나간다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1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기술성‧시장성‧행사적합성 평가 스타트업 최종 선정
에듀테크 행사 참여기업 목록. [이미지=중기부]
에듀테크 행사 참여기업 목록. [이미지=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9월9~10일 열리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체험행사'에 참여할 스타트업 20개사를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열린다.

행사 참여 희망기업에는 교육앱, 학습도구 및 놀이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69개사가 신청했다. 이중 기술성‧시장성‧행사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 선정됐다.

행사장은 전시마당, 체험마당, 놀이콘텐츠 마당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시마당에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놀이학습 앱, 디지털 과학 학습교구 등을 제공하는 8개사가 참여한다. 

체험마당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참관객은 이곳에서 8개 스타트업이 개발한 제품을 직접 설계‧제작하고 가상현실(VR) 기기로 메타버스 환경을 경험해볼 수 있다. 

놀이콘텐츠 마당에는 '아기상어'로 알려진 '더핑크퐁컴퍼니 주식회사'를 포함한 4개사가 참여한다. 어린이들이 캐릭터와 함께 잔디에서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용순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행사가 주말에 어린이정원에서 개최되는 만큼 가족 단위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중심으로 구성했다"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체험교육관과 동행축제와 연계한 다양한 볼거리 및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태형 기자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