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7월 3주, 검사 '꿈결 환상마' 등장…펄어비스 외 5가지 게임
[PC방] 7월 3주, 검사 '꿈결 환상마' 등장…펄어비스 외 5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7.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꿈결 둠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꿈결 둠 소개 이미지.[사진=펄어비스]

7월 3주 ‘PC방’은 검은사막 소식이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꿈결 환상마 ‘꿈결 둠’을 선보였다. 환상마 ‘둠’을 보유한 모험가는 ‘꿈결 둠’ 몽상에 도전할 수 있다. ‘꿈결’ 등급 말은 검은사막 내 최고 등급 말로 빠른 이동 외에도 하늘을 날거나 물 위를 걷는 등 고유의 기술을 지녔다. 웹젠은 서브컬처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의 사전 예약 접수를 시작했고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와 함께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검은사막 꿈결 환상마 ‘꿈결 둠’ 출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꿈결 환상마 ‘꿈결 둠’을 선보였다. 환상마 ‘둠’을 보유한 모험가는 ‘꿈결 둠’ 몽상에 도전할 수 있다. ‘꿈결’ 등급 말은 검은사막 내 최고 등급 말로 빠른 이동 외에도 하늘을 날거나 물 위를 걷는 등 고유의 기술을 지녔다. ‘꿈결 둠’은 기존 ‘둠’과 같이 검은사막 월드 중 지상에서의 빠른 이동이 특징이며 ‘지옥마’라는 콘셉트를 살려 말 주변을 감싸고 있는 불의 모습이 유지된다. 빨간색 불을 뿜는 ‘둠’과 달리 ‘꿈결 둠’은 파란색 불이 뿜어내는 화려한 외형을 갖췄다. ‘꿈결 둠’은 같은 등급의 ‘둠’을 두 마리 소환하는 ‘업화의 그림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길드원 또는 파티부대원이 10분간 자유롭게 탑승이 가능하며 각각 2인 탑승 기술을 지니고 있어 최대 6명의 모험가가 함께 이동할 수 있다. ‘업화의 그림자’ 기술을 재사용 대기시간에 사용하면 주변 길드원 및 파티원에게 60초 동안 이동속도 5% 상승하는 ‘업화의 불길’ 버프를 받을 수 있다. ‘꿈결 둠’은 전방의 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는 △지옥불 질주와 △지옥 군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꿈결 둠’ 출시와 함께 ‘꿈결 아두아나트’와 ‘꿈결 디네’의 기술 개선이 이뤄졌다. ‘꿈결 아두아나트’의 ‘힘찬 도약’ 기술 사용 중 공중 도약을 한 차례 더 시도할 수 있으며, ‘꿈결 디네’는 물 위를 달릴 수 있는 시간과 거리가 늘어났다.

◇웹젠-정통 서브컬처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전 예약 접수 시작

웹젠이 서브컬처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라그나돌)’의 사전 예약 접수를 진행한다. ‘라그나돌’은 웹젠이 퍼블리싱 하는 수집형RPG 장르의 정통 서브컬처 게임이다. 요괴들의 편에서 평화로운 ‘환요계’에 침공한 인간에게 맞선다는 참신한 스토리와 화려한 연출이 특징인 작품으로 올해 하반기 중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웹젠은 ‘라그나돌’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신청 방법과 참여 보상, 이벤트 혜택 등을 안내한다. 사전 예약은 ‘라그나돌’ 브랜드 홈페이지와 구글, 애플 앱스토어 및 원스토어, 카카오톡 전용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신청한 회원들에게는 게임 출시 후 ‘캐릭터 뽑기권’과 주요 게임 재화 ‘무료 환요석' 등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라그나돌’ 브랜드 홈페이지에 이어 각 앱스토어에서도 사전 예약 신청을 진행할 경우 ‘무료 환요석’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톡 ‘라그나돌’ 전용 채널을 통해 접수한 사전 예약 신청자들은 ‘라그나돌’ 대표 캐릭터로 디자인된 귀여운 특별 한정 이모티콘까지 얻을 수 있다.

겜프야 2023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겜프야 2023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여름 맞이 이벤트 풍성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겜프야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여름 맞이 이벤트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이달 25일까지는 인기 트레이너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열린다. 마무리투수 트레이너 ‘암페로’를 비롯해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태성’과 ‘요한나’의 영입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점점 더워지는 날씨’ 이벤트를 통해 매일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코어 초월석’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수하면 ‘하이퍼 영입 10+1 쿠폰 트레이너 영입권 10장’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퍼펙트 라이온즈’에서는 ‘민첩 투수 콘테스트’가 열린다. 뛰어난 민첩 투수를 육성하고 순위에 따라 유용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컴프야’가 선물하는 KBO 올스타전 현장 이벤트

컴투스가 ‘2023 KBO 올스타전’ 현장에서 야구팬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펼친다. 컴투스는 7월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개최되는 ‘KBO 올스타전’ 중 14일 ‘올스타 프라이데이’의 메인 이벤트로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를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에는 올스타전 출전 선수 50명 중 KBO 리그를 대표하는 총 8명의 거포 선수가 출전해 팬들의 성원과 선수들의 응원 속에 홈런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홈런레이스는 선수들이 팀을 나눠 홈런 경쟁을 펼치는 형태로 진행된다. 전체 합산 홈런 수가 많은 우승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최다 홈런 선수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부상을 지급한다. 양 팀을 통틀어 가장 먼 거리로 홈런포를 쏘아 올리는 최장 비거리 홈런 달성 선수에게도 부상을 선물한다. 이벤트가 펼쳐지는 부산 사직야구장에는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이 참여해 시상과 함께 축하를 전할 예정이다. 컴투스가 공식 스폰서로 후원하는 이번 올스타전에는 현장 관중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야구장 전광판에 등장하는 게임 속 선수를 맞추는 독특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어린이 팬을 위해서는 ‘컴프야V23’에 구현된 선수 얼굴이 야구장 전광판에 나타나면 이름을 맞추는 이벤트로 참여자 모두에게 ‘홈런볼 KBO 에디션’ 1박스를 증정한다.

드래곤볼과[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와 드래곤볼 파트너십 체결 소개 이미지.[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세계적인 인기 만화 ‘드래곤볼’과 파트너십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인기 만화 ‘드래곤볼’의 후속작인 ‘드래곤볼 슈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지난 12일 적용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7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두 가지의 ‘드래곤볼 슈퍼’ 모드를 비롯해 드래곤볼 테마의 아이템, 차량, 지역 등 새로운 요소들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모드인 ‘드래곤볼 슈퍼 테마 모드’는 드래곤볼의 다양한 요소가 기존 배틀로얄 게임 방식과 결합된 모드로 7월 13일부터 9월 4일까지 적용된다. 일곱 개의 드래곤볼을 먼저 수집한 이용자는 신룡 제단에서 신룡을 소환하고 소원을 빌어 강력한 버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에란겔, 리빅, 사녹에서 드래곤볼 마을, 천하제일 무술대회, 거북하우스, 카린탑 등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하는 장소와 건축물을 재현한 네 개의 새로운 지역을 만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곳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호이포이 캡슐을 던져서 소환한 3인승 에어카에 탑승해 전장을 누빌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기’ 요소가 추가된다. 기를 모아 이동 능력을 높이고 에네르기파로 적을 물리칠 수 있으며, 무공술을 사용해 전장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슈퍼 드래곤볼’ 7개를 찾는 숨겨진 ‘드래곤볼 시련’을 수행할 수 있다. 두 번째 모드인 ‘배틀로얄: 드래곤볼 슈퍼 모드’는 게임 속 전장을 드래곤볼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바꿔주는 모드로 7월 15일부터 9월 4일까지 적용된다. 이용자들은 손오공, 베지터, 프리저, 피콜로, 손오반 등 드래곤볼의 대표적인 다섯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해 각각의 고유 기술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넷마블-‘마구마구2023 모바일’, 3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오는 8월 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3주년 기념 히트 시즌 출석부’ 이벤트는 접속만 해도 ‘3주년 레전드선수팩’, ‘강화행운권’, ‘거니’, ‘3주년교환선수팩’ 등을 지급한다. 특히 3주년 당일인 7월 8일에는 3주년을 기념해 ‘3,333보석’과 특별히 제작된 유니폼과 장비를 선물한다. ‘강화선수 획득 이벤트’는 실시간 경기 참여, 선수 조합 시도와 같은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강화 단계인 ‘15강 타이틀 홀더 선수 카드’를 증정하고 출석만 해도 매주 각 구단별 우승년도에 해당하는 모든 선수카드를 얻을 수 있는 ‘역대팀 픽업팩’을 제공한다. 또 ‘3주년교환선수팩 333장 지급 이벤트’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하면 ‘레어 선수 카드’, ‘레전드40 선수 카드’ 등을 획득 할 수 있는 ‘3주년교환선수팩’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3주년교환선수팩’을 모아 교환소에서 보다 손쉽게 ‘레전드40 선수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선수 강화 시도, 장비 획득 등을 달성하면 역대 최초로 모든 포지션의 ‘골든 글로브 10강 선수카드’를 선물하는 ‘팀 전력 강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