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6월 1주, '테일즈런너' 검은씨앗 찾고 보상 펑펑…스마일 외 4가지 게임
[PC방] 6월 1주, '테일즈런너' 검은씨앗 찾고 보상 펑펑…스마일 외 4가지 게임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6.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날듯하면서도 좀체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2023년에도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올해도 계속 이어가며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PC방’은 게임업계 신작과 업데이트,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 소식을 담는다.

테일즈런너 검은 씨앗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검은 씨앗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스마일게이트]

6월1주 ‘PC방’은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소식을 준비했다.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에 '검은 씨앗 찾기'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씨앗 탐지기를 통해 검은 씨앗을 찾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인 '우사 각성'을 글로벌 동시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사전등록을 시작하고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테일즈런너’, ‘검은 씨앗 찾기’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검은 씨앗 찾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보유하는 아이템들을 모아 이용자가 원하는 아이템으로 바꾸는 ‘셀렉트샵’을 추가했다. ‘검은 씨앗 찾기’는 이용자들이 동화나라 곳곳에 심겨 있는 ‘검은 씨앗’을 찾아 공원의 엘림스 스마일에게 전하는 간단한 미션이다. 이용자들은 팜삐에로와 검은 씨앗 탐지기를 만든 엘림스 스마일을 도와 공원 내 매 시 정각마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숨겨진 검은 씨앗에 가까이 다가갈수록 씨앗 탐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검은 씨앗을 성공적으로 회수한 뒤 엘림스 스마일에게 전달할 수 있다. 회수한 씨앗에 따른 보상은 개인 기여도와 전체 기여도로 구분되며, 회수한 씨앗의 개수에 따라 ‘엘림스의 연구자료’, ‘라르티스 상자’, ‘블루 하트 마우스 드래곤’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새로 추가된 셀렉트샵은 이용자들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재활용하여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이전 이벤트 채널의 재료, 코인, 상자 등을 투입하여 포인트로 환산한 뒤 포인트 거래 결과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목록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검은사막, 저승 꽃을 피워내는 도사 ‘우사 각성‘ 출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우사’의 각성 버전을 글로벌 동시 선보였다. 검은사막 글로벌 모험가는 기다렸던 저승 꽃을 피어내는 도사 ‘우사 각성’을 오늘부터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우사 각성’은 한국 설화 속 죽은 이들이 모여든다는 저승 세계 중 하나인 ‘서천 꽃밭’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부적을 엮어 만든 책 형태의 명부와 죽은 사람의 이름을 쓰는 ‘세필붓’이 결합된 ‘초령부‘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초령부‘로 ‘저승꽃‘을 소환해 중거리와 근거리 공격에 특화된 하이브리드형 클래스다. ‘우사 각성’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꽃'을 들 수 있다. 꽃들은 우사가 기술을 사용할 때 함께 피어올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소환수다. ‘우사 각성’의 의상은 과거 조선시대 관료가 입는 ‘조복’을 모티브로 제작했으며 공주 신분인 ‘우사’의 단아하고 차분한 이미지가 드러나도록 표현했다.

아레스 사전등록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아레스 사전등록 소개 이미지.[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사전등록 시작하고 대규모 혜택 제공

카카오게임즈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아레스)'의 사전등록 페이지 열고 다양한 게임 정보를 공개했다. 사전등록 페이지에서는 '아레스'의 △세계관 배경과 게임 스토리 △등장 캐릭터 출신 정보 △게임 핵심 콘텐츠인 슈트와 슈트 체인지 △유니크/협력 전투 등의 게임 내 콘텐츠를 소개하는 영상을 새롭게 확인할 수 있다. 함께 공개된 신규 게임 소개 영상은 광활한 우주를 무대로 한 독특한 미래 세계관과 화려한 슈트 액션을 담아 기존 중세 배경의 MMORPG의 공식과 차별화된 '아레스'의 게임성을 강조했다. '아레스'의 사전등록을 하면 이모티콘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 사전등록을 할 경우 △게임 내 재화 △강화 재료 △게임 내 탈것 '팬텀'을 제공한다. 앱 마켓을 통한 사전등록은 게임 내 경험치 부스터와 재화인 골드 부스터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빛-'오디션', 호국보훈의 달 퍼즐 이벤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디션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이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뜻을 기리고자 2023년 6월1일부터 6월15일까지 '6.6 메모리얼 데이 오디션 직소 퍼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중 3인 이상 게임 플레이를 할 경우 일정 확률로 퍼즐 조각을 획득할 수 있고, 퍼즐 조각을 모아 그림을 완성할 경우 나라사랑마음담아 태극기풍선 손 액세서리(30일) 1개, 아바타 의상에 특별한 보너스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퍼퓸 아이템 4개(그린/레드/옐로우/퍼플 각 1개씩), 아바타 의상 30% 할인쿠폰 1장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퍼즐판은 총 20조각으로 이뤄져 있으며,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퍼즐 조각 개수에는 제한이 없고, 보상은 캐릭터 당 1회 지급한다.

서머너즈 워 3333일 기념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3333일 기념 이벤트 소개 이미지.[사진=컴투스]

◇컴투스-‘서머너즈 워’, 3333일 기념 깜짝 선물 쏜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3333일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깜짝 선물을 지급한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1억9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전 세계 94개 지역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한 컴투스 대표 모바일 게임이다. 9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서 고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론칭 3333일을 맞아 오랜 시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해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감사를 전한다. 오는 6월 7일까지 일주일간 매일 상점에 방문하면 9주년 기념 소환서, 데빌몬, 6성 전설 등급 룬 등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특별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상점에서는 빛과 어둠의 소환서, 9주년 기념 소환서를 포함해 여러 가지 재화로 구성된 감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은 크리스탈을 사용해 교환 가능하다. 9주년 기념 이벤트도 추가로 선보인다. 이벤트는 6월 5일까지 진행되며 전설의 각인 소환석, 각인된 소환서 또는 각인된 소환서 조각을 사용해 참여할 수 있다. 태생 3성부터 5성의 물·불·바람 속성 몬스터 16마리로 구성된 10개의 각인 소환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 중 1마리를 각인 소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각인 소환을 10회 진행하면 각인된 소환서 1장도 보너스 선물로 지급한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