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부분변경 '더 뉴 G 클래스' 세계 최초 공개
벤츠, 부분변경 '더 뉴 G 클래스' 세계 최초 공개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3.2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 최첨단 디지털 요소 추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 클래스 [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 클래스 [사진=벤츠코리아]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 클래스(The new Mercedes Benz G Glass)’가 공개됐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26일(현지시각) 독일 슈트트가르트에서 G 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 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G Glass)’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더 뉴 G 클래스는 아이코닉한 외관과 독보적인 오프로드 특성은 그대로 유지한 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향상된 주행 성능,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최첨단 편의 기능 및 디지털 요소가 더해졌다. 이를 통해 어떤 조건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1979년에 탄생한 이래로 약 45년간의 역사상 가장 다양한 주행 라인업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G 500, G 450 d와 더불어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 AMG G 63을 출시하고 연내 전기 구동 G클래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 뉴 G-클래스의 외관은 특유의 각진 외형과 아날로그 감성의 디테일을 이어간다. 묵직한 도어 핸들과 특유의 둔탁한 문닫는 소리, 강인한 인상을 주는 박스형 실루엣과 차체를 둘러싸는 외장 보호 스트립, 후방에 노출된 스페어 타이어, 솟아오른 방향 지시등은 G-클래스만의 트레이드 마크이다.  

새로운 G 클래스에서는 이러한 아이코닉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 범퍼, 후방 카메라 배치 등의 디테일이 변경됐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수평 루브르는 기존 3개에서 4개로 늘어났으며 전면 범퍼에는 모서리가 둥근 정사각형 장식의 디테일이 더해진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후방 카메라는 번호판 위쪽 범퍼 중앙에 새롭게 배치됐고 그 옆에는 오염에 대비한 와이퍼액 노즐이 장착돼 뒷유리 워셔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게 된다.

이번 내연기관 모델에는 새로운 A 필러 클래딩, 루프 가장자리의 스포일러 립, 새로운 단열재 등 공기역학 및 정숙성 개선 등을 G-클래스의 첫번째 순수 전기차를 위해 개발된 요소도 적용됐다. 또한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18인치 5 트윈 스포크 알로이 휠과 LED 고성능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그 외 옵션으로는 소달라이트 블루 메탈릭 색상 외관이 추가됐다. 또 18-20인치 사이즈의 새로운 휠 디자인도 제공된다.

더 뉴 G-클래스의 외관 디자인으로는 총 3가지 라인이 제공된다. 오프로드 특성을 강조하는 프로페셔널 라인은 헤드라이트용 스톤 가드 그릴, 머드 플랩, 18인치 올-터레인 타이어가 포함돼 있다. 익스클루시브 라인은 실버 크롬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 스테인리스 스틸 스페어 휠 링, 사이드 러닝 보드로 차량의 특별한 개성을 강조한다. AMG 라인은 휠 아치 익스텐션, 20인치 AMG 알로이 휠, 나파 가죽 소재의 스티어링 휠 등 역동적인 내·외관으로 스포티함을 더했다. 또한,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을 강조하는 블랙 색상의 나이트 패키지도 옵션으로 적용 가능하다.

마르쿠스 쉐퍼 메르세데스 벤츠 그룹 이사회 멤버 및 최고 기술책임자(CTO)는 “더 뉴 G 클래스는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의 진정한 모험을 위한 기준을 다시 한번 높였다”며 “전동화된 파워트레인, 최첨단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향상된 편안함과 오프로드 기능을 갖춘 더 뉴 G클래스는 ‘겔렌데바겐(Geländewagen, 길이 없는 지역을 다니는 차)’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지속적인 성공신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