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억커피, 시네마메뉴 트렌트컨셉 갖춰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백억커피, 시네마메뉴 트렌트컨셉 갖춰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1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억커피 매장 모습 [제공=백억커피]

커피전문점 카페 '백억커피'가 오는 3월21일(목)부터 23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 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 

박람회 기간동안 백억커피만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백억커피는 시그니처 트렌드로 집에서 영화를 볼 때도 영화관에 온 것처럼 영화관의 다양한 메뉴를 카페로 가져온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백억커피의 시네마 메뉴는 ‘카라멜 팝콘’, ‘버터구이 오징어’, ‘칠리치즈 핫도그’, ‘나초&디핑소스’ 등 영화관이 연상되는 메뉴로 구성했다.

또 정기적인 시즌 메뉴를 출시와 함께 대중적인 구수한 맛의 에스프레소 메뉴들과 커피 메뉴와 어울리는 다양한 카페 디저트 등을 구비하고 있다. 

백억커피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한다. [제공=백억커피]

또한, 떡볶이, 순대강정, 떡강정, 볶음밥 등 다양한 야식과 식사대용 메뉴로 고물가로 배달비를 아끼려는 최근 소비자의 트렌드에 적합한 메뉴 구성을 갖추고 있다.

조리가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최근 트렌드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개발기업부설 연구소 소속 바리스타, 제과 전문가와 마케터가 모여 연구하고 있으며, 여기에 발주처를 하나로 통합하고 매장에서 최소한으로 제조할 수 있는 형태로 원재료를 공급하는 등 운영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한편,  ‘2024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는 예비 창업자와 가맹본부, 협력업체까지 모든 산업인들을 대상으로 350개사 800개 부스 규모로, 프랜차이즈 예비 점주를 모집하기 위한 ‘창업전’과 동시에 매장 운영 및 창업 필수 협력업종을 총망라한 ‘산업전’으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진행한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