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제4회 떡볶이 페스티벌 참가업체 모집
대구 북구, 제4회 떡볶이 페스티벌 참가업체 모집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03.1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북구)
(사진=북구)

대구광역시 북구청은 오는 5월 4일, 5일 양일간 “제4회 떡볶이 페스티벌”을 DGB 대구은행 파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대구지역 최초 축제 오스카상 피너클 어워드까지 수상하면서 지역축제로의 입지를 공고히 한 대구 북구 떡볶이 페스티벌이 올해 또다시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얼마나 맛있고 다양한 떡볶이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느냐에 있을 것이다. 북구청은 작년 19개 떡볶이 업체에서 올해는 최대 30개까지 전국의 유명 떡볶이를 축제장에 모을 계획이다.

참가업체 모집은 3월 13일부터 4월 2일까지 3주간이며, 전국유일부문과 프랜차이즈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한다. 접수처는 이메일이며, 문의는 카카오 채널에서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을 검색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브랜드파워, 매체 노출정도, 메뉴의 차별성 및 가격 적정성 등이며 선정결과는 4월 8일에 발표한다.

올해는 작년부터 많은 요구가 있었던 컵볶이 판매를 의무화해 보다 많은 떡볶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도록 했으며, 키오스크 주문도 구현할 예정이다.

공식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에서 행사 준비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기 바란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공공형 축제는 일회성·소비성 행사가 아니라 지역의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그 목적이 있다”며, “‘어린이날 떡페 어때?’라는 슬로건처럼 전 국민이 대구 북구를 찾을 수 있도록 면밀하게 준비 중이니 전국의 많은 떡볶이 업체들이 참가해서 행사를 빛내달라”고 말했다.

떡볶이 페스티벌을 통해 명실상부한 떡볶이의 성지로 거듭난 대구 북구에서 올해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