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권향엽 '사천 논란'에 "허위 사실이자 심각한 명예훼손"
민주, 권향엽 '사천 논란'에 "허위 사실이자 심각한 명예훼손"
  • 진현우 기자
  • 승인 2024.03.0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사천의 끝판왕' 보여주겠다고 작정"
野 "김혜경과 인연 없어… 악의적 왜곡"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 (자료사진=연합뉴스)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 (자료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5일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대표의 부인 김혜경 여사를 보좌한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비서관이 전략공천된 후 이른바 '사천(私薦) 논란'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허위 사실이자 공천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악의적 주장"이라며 "심각한 명예훼손"이라고 반박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에서 "권 후보는 이 대표 배우자와 아무런 사적 인연이 없으며 단지 대선 선대위 배우자실의 부실장으로 임명됐을 뿐 비서도 아니"라고 밝혔다.

이어 "중앙당 여성국장, 디지털미디어국장 등 20년 이상 당직자로 활동했고, 문재인정부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과 국회부의장 비서실장 등을 역임했다"며 "이러한 경력을 무시하고 사천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악의적 왜곡"이라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전남 지역은 여성 국회의원이 없었던 점, 이번 총선에서도 여성 후보의 경선 참여 등 공천이 전무하던 점, 당헌당규상 여성 30% 공천 조항이 있는 점 등을 고려해 공관위가 해당 지역에 여성 후보를 전략공천하도록 요청했다"며 "전략공관위는 이와 같은 내용을 심사에 반영해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사실과 다른 보도를 정정하지 않을 경우 예외없이 엄정하게 법적 조치할 것임을 알린다"고 경고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일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거구를 여성전략특구로 지정하며 현역 서동용 의원을 사실상 '컷오프'(공천 배제) 한 후 권 전 비서관을 전략 공천했다.

이에 대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 충남 천안 백석대학교를 방문한 자리에서 "어차피 다 들켰으니까 '사천의 끝판왕'을 보여주겠다고 작정한 것 같다"고 직격탄을 날리기도 했다.

hwj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