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4] 한국앤컴퍼니그룹, AR·디자인·로보틱스 기술 선봬
[MWC 2024] 한국앤컴퍼니그룹, AR·디자인·로보틱스 기술 선봬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4.02.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델솔루션, 지속가능성 높이는 미래 성장동력 집중육성
모델솔루션이 MWC 2024에 마련한 부스 전경.[사진=모델솔루션]
한국앤컴퍼니 계열사인 모델솔루션이 MWC 2024에 마련한 전시 부스.[사진=모델솔루션]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 모델솔루션은 26~29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IT 모바일 전시회 ‘MWC 2024’에 참가해 디자인, AR 및 로보틱스 제품들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모델솔루션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자체 개발 중인 산업용 증강현실(AR) HMD(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와 로봇 구동부 등 최신 제품들을 선보이며 회사의 핵심 기술을 홍보한다. 또한 모델솔루션의 특화된 디자인 영역인 CMF(색상·소재·마감)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연구개발 과제의 결과물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모델솔루션의 AR HMD는 산업 현장에 특화된 디바이스로 디자인, 경량성 그리고 극대화된 사용성이 특징이다. 굴지의 테크 기업들이 개인 엔터테인먼트용 디바이스 위주로 제품을 개발하는 것과 달리 산업용 디바이스를 개발해 제품에 차별화를 뒀다. 단안형 디바이스는 원격지원 및 안전점검 등에 특화된 제품으로 올해 양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양안형 디바이스는 단안형에 비해 사용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향상된 시인성을 가진 제품으로 올해 말까지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모델솔루션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품 개발부터 디자인, 양산, 위탁 생산 등 밸류 체인 전 과정을 커버하는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의 이미지를 업계 관계자들에게 각인시키며 전 세계 모바일 및 AR·VR, 로보틱스 등 핵심 전략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는 “회사의 성장을 견인해 온 모바일 산업과 더불어 증강현실(AR)과 로보틱스를 핵심 전략과제로 선정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일 주요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와 함께 세일즈 확대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