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점포 운영 전문성 높여 브랜드 경쟁력 키운다!
세븐일레븐, 점포 운영 전문성 높여 브랜드 경쟁력 키운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2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세븐일레븐이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1회 행사를 진행했다. [제공=세븐일레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맹점과의 상생 실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소통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경영주들과의 협력 및 소통을 통한 상생문화를 조성하고 점포 운영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첫 활동을 진행했다.

제1회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는 ‘와인스쿨’이라는 테마로 진행되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2일 오후 경영주 20여명과 함께 주류 소싱 파트너사인 ‘아영FBC’를 방문했다.

아영FBC의  아카이브룸(브랜드 기록물을 보관하는 공간)을 견학 후 별도 교육장에서 와인 상식, 역사, 예절 등 와인 관련 수업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수업 후에는 와인 우수점포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수점포 경영주들이 자신만의 성공사례와 판매 노하우를 공유하고 프로그램 참여 경영주들이 이를 점포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함께 논의하는 식으로 진행되었다.

세븐일레븐은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프로그램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1회차 와인스쿨을 시작으로 향후 음료, 디저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주요 상품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공장 및 현지 견학을 활성화하고 관련 상품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발표 등을 통해 가맹 경영주와 본사가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며 상호 발전하는 대표 상생 프로그램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최윤정 세븐일레븐 상생협력팀 담당책임은 “경영주님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이 브랜드 경쟁력의 핵심적인 요소라고 생각해 경영주 비즈니스 스터디 프로그램을 매월 정기행사로 기획하게 됐다”며 “전국의 경영주님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활기를 찾고 배움의 기회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