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기업 맞춤 생성형 AI 서비스 13종 구축
SK C&C, 기업 맞춤 생성형 AI 서비스 13종 구축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2.06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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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국내외 멀티 LLM 연계 개발
SK C&C 마이챗 홍보 이미지.[사진=SK C&C]
SK C&C 마이챗 홍보 이미지.[사진=SK C&C]

SK C&C가 일반 사무∙인사∙재무회계∙법무∙생산관리∙R&D 등 기업 업무 전반에 걸친 생성형 AI 적용 확산에 나섰다.

SK C&C는 6일 멀티 LLM(거대언어모델)과 연계해 기업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생성형 AI 서비스 1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 서비스 13종은 AI 채팅∙코딩∙보고서 제작 등 일반 범용 AI 서비스 3종과 인사∙재무∙회계∙법무∙규제준수(Compliance)∙구매∙물류∙생산관리∙연구개발(R&D)∙IT개발∙마케팅∙고객관리 등 직무 영역별 전문 AI 서비스로 구성됐다. 해당 서비스들은 AI 프롬프트∙사내 데이터 저장소∙AI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로 구성된 AI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플랫폼, 국내외 LLM, sLLM(경량화 거대언어모델)을 연계해 개발됐다.

SK C&C는 생성형 AI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에 AI 채팅 서비스인 ‘마이챗(MY CHAT)’을 기본 서비스로 탑재해 일반 사무 활용도를 높였다. 마이챗을 설치하면 사내 데스크톱 가상화(VDI) 업무 환경에서도 완벽한 보안 상태를 유지하며 국내외 LLM을 사용할 수 있다. 마이챗을 활용해 기업 재무 정보, 시장 동향 등을 물어보거나 보고서 작성, 문서 요약, 외국어 번역 등의 업무를 맡길 수 있다. 각종 업무 시스템과 연계해 사내 지식 검색∙상담 창구로도 사용할 수 있다.

직무별 전문 AI 서비스는 채용 프로세스 자동화, 개인 맞춤형 인사 평가 및 육성, HR시스템 자동화 등 인사 업무의 사례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재무∙회계(IR 정보 지원), 법무(법률 검토 효율화), 규제 준수(규제 분석 및 검토 효율화), 구매∙물류(공급망 관리 효율화), 생산관리(공정 최적화), 연구개발(데이터 검색 및 분석), IT개발(개발∙품질관리 자동화), 마케팅(캠페인 자동화), 고객관리(상담 내용 요약 및 후처리) 등 여러 산업 사례도 종합 적용했다.

또한 생성형 AI 도입으로 인한 비용 증가, 정보오류∙환각(Hallucination), 내부 데이터 유출과 같은 우려도 없앴다. 생성형 AI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에서 파인 튜닝(미세 조정),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데이터 보안 및 권한 관리 등을 거치며 최적화된 LLM 및 sLLM를 적용할 수 있으며 보안 안정성도 확보할 수 있다.

차지원 SK C&C G.AI 그룹장은 "생성형 AI는 현재 기업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업무 영역을 재창조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며 "SK C&C의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를 활용하면 비즈니스 밸류를 높이는 지렛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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