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1cm 열상' 문자 국무총리실 법적 대응키로
민주당, '이재명 1cm 열상' 문자 국무총리실 법적 대응키로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4.01.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자 작성 경위 무엇이고 어느정도 유포됐나"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문자와 관련해 국무총리실이 사건 축소를 주장하는 문자를 유포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당대표 정치테러 대책위원회' 위원장인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은 14일 국무총리실 대테러 종합상황실 명의의 '1㎝ 열상으로 경상 추정' 문자 메시지에 대해 "누가 발송을 지시했고 그 문자의 작성 경위는 무엇이고 그 문자가 어느 정도 유포됐는지 명명백백한 진상 규명을 요구한다"고 했다. 

이어 "법리 검토해 다음 주 초 총리실을 대상으로 고발 조치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민주당은 이 대표의 부상이 1㎝ 열상으로 경상 추정된다는 내용의 문자가 국무총리실에서 배포됐다며 진상규명을 촉구한 바 있다. 

또 전 위원장은 사건 발생 직후 경찰이 범행 현장을 물걸레로 청소한 데 대해서도 "실로 어처구니없는 일"이라며 "명백한 증거 인멸죄에 해당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현재 드러난 것으로는 소방, 경찰 당국, 총리실 이 세 기관이 전반적인 축소 왜곡 행위를 한 것"이라면서 "면밀히 주시하고 결코 이 문제를 좌시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해식 민주당 의원은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의 커터칼 테러 당시에도 하루도 안 돼 신상이 공개됐고 리퍼트 주한 미 대사 습격에도 즉시 신상 공개가 됐다"며 "야당 대표에 대한 정치 테러, 거의 죽을 뻔한 이런 엄청난 사건을 자행한 범인의 신상 공개를 왜 하지 않았는지 그 경위를 밝혀야 한다"고 비판했다.

대책위는 이날 회의에서 경찰과 소방당국의 자료 제출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정무위원회 소집을 요구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