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MZ 헬스디깅족’ 트렌드 이끈다!
CU, 'MZ 헬스디깅족’ 트렌드 이끈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0.1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세대가 건강 스낵 Get balanced 흥행 주도
CU가 건강스낵시시즈 제품 누적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공=CU]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 스낵 시리즈인 ‘Get balanced’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CU의 Get balanced는 ‘건강하고 즐거운 한입’이란 콘셉트로 만든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 스낵이다. 가볍게 먹는 간식을 고를 때도 건강 관리에 몰입(Digging)해 주원료와 영양성분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해당 상품은 지난해 10월 프로틴 칩 2종 출시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베이크드 칩, 원물 칩까지 총 6종으로 상품을 확대했다.

Get balanced를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는 2030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고니 MD는 “MZ세대 사이에서 헬스디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층이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건강이 주요 키워드가 되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건강한 먹거리 상품을 다양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