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KB국민 스틸샵 카드' 출시
동국제강, 'KB국민 스틸샵 카드' 출시
  • 임준혁 기자
  • 승인 2023.08.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 자금 유동성 지원 목적
KB국민 steelshop 기업카드 실물 모습 [사진=동국제강]
KB국민 steelshop 기업카드 실물 모습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그룹 동국제강이 지난 28일 수하동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스틸샵 기업카드 출시 기념식’을 열고 KB국민카드와 협업해 ‘KB국민 steelshop 기업카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지훈 동국제강 지원실장(상무)과 이대식 동국제강 영업실장(상무), 이정수 KB국민카드 기업 공공영업그룹 상무, 조성철 KB국민카드 기업고객사업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용 카드 출시는 스틸샵 회원사의 결제 방식 다양화 요구에 대한 화답이다. 회당 구매 금액 규모가 큰 철강 거래 특성상 현금으로 즉시 결제할 경우 자금 유동성에 부담이 생길 수 있고, 한도 조정도 필요할 수 있다. 스틸샵 전용 카드를 이용하면 자금 부담 완화와 결제 편의 향상이 가능하다.

KB국민 스틸샵 기업카드를 이용하면 △스틸샵 이용 시 0.5% △전자상거래업종 이용 시 0.3% △일반업종 이용 시 0.1%를 한도 없이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는 결제에 이용하거나 3만점 이상 적립 시 결제 계좌 환급 신청도 가능하다. 동국제강 스틸샵 회원가입 후 별도 안내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동국제강 스틸샵은 2021년 5월 첫 선을 보인 철강 온라인 플랫폼으로 ‘고객 맞춤형’을 지향한다. 후판 초단납기 배송·철근 소량 운반 등 기존 고객과 거래 과정에서 생긴 개선 요구를 온라인으로 구현했다. 출범 2년만에 회원사 2000여 개를 확보했다. 신규 고객 비중은 약 80%, 재구매율은 75%를 상회한다.

스틸샵의 비전은 ‘온라인에서 철강 구매를 완결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이다. 오는 2026년까지 연 25만톤(t) 판매 체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지훈 동국제강 상무는 “KB국민카드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용 카드 출시로 스틸샵 이용자들의 구매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355015ok@daum.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