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美식품사 '럭키푸즈' 인수…글로벌 김치사업 키운다
대상, 美식품사 '럭키푸즈' 인수…글로벌 김치사업 키운다
  • 박소연 기자
  • 승인 2023.06.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완공 LA공장 이어 생산기지 추가
대상 로고
대상 로고

대상이 올해 3월 자회사 DSF DE에 38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투자금으로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 지분 100퍼센트(%)와 보유 시설을 모두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완공한 LA공장에 이어 미국 내 생산기지를 추가로 확보하게 됐다.

대상이 인수한 럭키푸즈는 미국에서 2000년 설립된 아시안 식품 전문회사다. 서울 김치, 스프링롤, 소스 등을 현지 주요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다.

대상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글로벌 핵심사업인 김치를 비롯해 소스류, HMR(가정간편식) 등 사업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럭키푸즈에 대한 공장 증설 및 설비 투자도 단행한다. 전체 사업 매출의 3분의2를 차지하는 ‘서울 김치’ 생산능력을 2배로 높이고 자동화 설비를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영업조직, 마케팅, R&D(연구개발)를 강화해 사업 확대를 본격화한다.

대상은 미국사업 2030 비전을 ‘모든 미국 가정에서 만나는 아시안 식료품 기업’으로 정했다. 이에 따라 한식을 중심으로 냉동·냉장·상온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핵심사업을 구축하고 신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대상 종가 김치는 미주·유럽·대만·홍콩 등 전 세계 40여개국에 진출했다. 지난해에는 국내 업계 최초로 미국에 김치 공장을 완공하고 생산을 시작했다.

baksy@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