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빅데이타 분석 3% '가맹하고 싶은 브랜드 300' 발표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빅데이타 분석 3% '가맹하고 싶은 브랜드 300' 발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4.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3%에 선정된 브랜드 담당자 [사진제공=외식 프랜차이즈 진흥원]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프랜차이즈 컨설팅 기업 맥세스컨설팅과 함께 '‘빅데이터로 분석한 가맹하고 싶은 브랜드 3%’ 외식 도소매 서비스업종의 300대 브랜드 명단이 발표했다. 

가맹하고 싶은 브랜드 인증서 수여식에 참여한 80여개 브랜드는 해당 인증마크를 사용할수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외식브랜드로 선비꼬마김밥, 여우애김밥, 굽네치킨, 교촌치킨, 멕시카나치킨, 하남돼지집, 걸작떡볶이치킨, 청년다방, 선명희피자, 금커피별빙수, 왕빈자전통주막 등이 각각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서비스업종으로는 고수의운전면허, 월드크리닝 등이 인증서를 받았다. 

가맹하고 싶은 브랜드는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은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등록된 데이터를 전수조사하여, 예비창업자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분석 데이터는 공정위가 공개하는 50개 항목, 112개 Cell의 한정된 정보를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며, 데이터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이상적인 FC 지표 24개를 엄선하여 이를 토대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를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adevent@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