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올해 브랜드 대상'서 애슬레저룩 대상 수상
젝시믹스 '올해 브랜드 대상'서 애슬레저룩 대상 수상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9.0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 MZ세대 높은 투표율…중국법인 설립 등 해외 공략 속도
로고
젝시믹스 로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가 최근 개최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국내와 중국 ‘애슬레저룩’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의 주관으로 매년 소비자 직접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지난 7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국내 소비자 약 46만명이 홈페이지, 모바일, 전화 설문투표를 통해 참여했다. 또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협업해 실시한 중국소비자 현지조사에서는 약 198만명이 참여했다.

젝시믹스는 국내와 중국 투표자 중 20~30대 비율이 70% 이상으로 집계돼 MZ세대 대표 브랜드임을 증명했다.

젝시믹스는 정형화된 스타일보다 편안함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레깅스를 비롯해 등산, 골프, 테니스 등 아웃도어 활동 시 모두 착용할 수 있는 애슬레저룩을 선보여 왔다. 지난 5월에는 ‘젝시믹스 골프’ 라인을 론칭해 일상과 필드의 경계를 허문 트렌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내세우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신사업 중 하나인 ‘디지털패션’ 사업도 순항 중이다. 젝시믹스의 디지털 캐릭터 ‘제시아(XESIA)’를 활용한 NFT(대체불가능토큰) 작품과 네이버 제페토 전용 애슬레저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판매 중이다.

젝시믹스는 현재 55개국에서 K(코리아)-애슬레저를 알리고 있다. 중국의 경우 천마스포츠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럭키 리프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 징동닷컴 등에 입점했다. 올해 상반기 상해에 중국법인 설립 마무리 후 현지 영업망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