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벨리곰 멤버십 NFT'로 차별화
롯데홈쇼핑 '벨리곰 멤버십 NFT'로 차별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8.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경쟁력 강화…6개 등급 구성, 다양한 혜택 제공

롯데홈쇼핑은 17일 자체 캐릭터 ‘벨리곰’의 IP(지적재산권)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NFT(대체불가능토큰)를 출시했다.

롯데홈쇼핑은 미디어커머스 기업 도약을 목표로 NFT 중심의 메타버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 유통업계 처음으로 NFT 마켓플레이스 ‘NFT 숍’을 론칭하고 유명 작가, 파인아트 등 NFT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에는 110만명의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멤버십 NFT를 처음 공개한다. 이를 FSN과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벨리곰 멤버십 NFT는 NFT 제작, 홀더 커뮤니티 구축, 마케팅 기획까지 약 5개월이 소요됐다. 지난달에는 ‘벨리곰 멤버십 NFT’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벨리곰 멤버십 NFT 출시[이미지=롯데홈쇼핑]
벨리곰 멤버십 NFT 출시[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속적으로 혜택을 추가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홀더 멤버십 혜택과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이날부터 벨리곰 멤버십 NFT 총 1만개를 발행(민팅)한다. 오후 8시, 10시 두 차례에 걸쳐 6000개의 NFT를 ‘화이트리스트 세일(사전 예약 판매)’로 선보인다.

18일 오후 8시에는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퍼블릭 세일(3500개)’을 진행한다. 잔여 물량(500개)은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벨리곰 멤버십 NFT는 ‘클레이튼(Klaytn)’ 암호 화폐로 거래되며 세계 최대 글로벌 NFT 마켓 ‘오픈씨(Opensea)’에서 2차 거래를 지원한다. 민팅 가격은 1차 사전 판매 400클레이, 2차 사전 판매 520클레이, 3차 퍼블릭 세일 620클레이다.

NFT 등급은 총 6단계(벨리-홀릭-메가-슈퍼-서프라이즈-프렌즈)로 나눴다.

공통 혜택은 △벨리곰 등장 시 줄을 서지 않는 ‘벨리 패스’ △롯데 시그니엘, L7 등 롯데 계열 호텔 숙박 할인 △홀더(NFT 5개 이상 보유)를 위한 한정판 피규어 선물 △전용 라이브커머스 할인쿠폰 제공 등이다.

최상위 등급인 ‘벨리(30명)’ 홀더에게는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프리미엄 혜택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 발레파킹, 무료조식, 수영장·피트니스 이용권이 포함된 ‘시그니엘 플래티넘 패키지’, ‘롯데호텔 월드 숙박권·어트랙션 패스권’, ‘샤롯데씨어터 관람권’ 등이 제공된다. 또 쇼핑, 식음료, 숙박 등 할인 혜택을 확대하고, 롯데월드 초청, 셀럽 콘서트 진행 등 홀더를 위한 혜택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2030세대를 대상으로 롯데홈쇼핑이 론칭 예정인 유료 멤버십 ‘Y클럽(Y.CLUB)’의 회원 자격도 제공할 예정이다.

진호 디지털사업부문장은 “메타버스 사업 강화를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한 데 이어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멤버십 NFT를 출시했다”며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바탕으로 NFT 소장 가치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홀더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하는 등 메타버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