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5단체장, 이재용‧신동빈 사면복권 청원
경제5단체장, 이재용‧신동빈 사면복권 청원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4.2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위기 극복, 사회통합 필요시기"
기업 빌딩 숲 이미지. [사진=아이클릭아트]
기업 빌딩 숲 이미지. [사진=아이클릭아트]

경제계가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특별사면이 거론되는 상황에서 일부 기업인들의 사면복권을 요구했다.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 경제5단체는 25일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경제발전과 국민통합을 위한 특별사면복권 청원서’를 청와대와 법무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면청원대상자 명단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이 포함됐다.

경제5단체는 이번 사면청원을 추진하게 된 이유로 △세계경제가 대전환기를 맞고 있는 중에 코로나19와 미중 갈등,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국가경제가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위기상황인 점 △위기 극복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역량 있는 기업인들의 헌신이 필요하다는 점 △경제계는 투명경영, 윤리경영 풍토를 정착하고 신기업가정신으로 무장해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점 등을 들었다. 

이번 사면청원의 대상자는 △경제단체 추천과 기업 신청을 받았고 △이미 형기를 마쳤거나 형기의 대부분을 채워 가석방 상태인 기업인 △집행유예 판결을 받은 기업인을 대상으로 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특별사면복권 조치를 통해 우리 사회가 대립과 갈등을 치유하고 보다 높은 차원의 국민통합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