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4월 3주, 제품 등록하면 상품권…SK매직 외 6가지
[가전숍] 4월 3주, 제품 등록하면 상품권…SK매직 외 6가지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4.1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SK매직 제품등록 이벤트.[이미지=SK매직]
SK매직 제품등록 이벤트.[이미지=SK매직]

4월3주 ‘가전숍’은 소비자 접점확대를 위한 새로운 제품·서비스·이벤트 소식을 담았다. SK매직은 가스·전자레인지 구매자 대상으로 제품등록 이벤트에 돌입했다. 코웨이는 룰루비대 브랜드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내세웠고 쿠첸은 봄맞이 키친테리어 기획전을 진행했다. 쿠쿠는 산불피해 이재민에 전기압력밥솥 300대를 지원했고 레노버는 새로운 소비자 지원서비스를 선보였다. LG전자는 42형 OLED TV, 밀레는 신형 식기세척기 4종 출격을 예고했다.

◇SK매직- 가스·전자레인지 제품등록 이벤트

SK매직은 내달 12일까지 한 달간 가스레인지와 전자레인지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비자 접점 강화 차원으로 참여자 전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행사는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 등 전 유통 채널을 통해 동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간단한다.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 폰 카메라로 촬영한 후, 연결된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과 함께 제품 등록을 하면 자동 응모된다.

코웨이 룰루 비데 광고에 출연한 유재석.[이미지=코웨이]
코웨이 룰루 비데 광고에 출연한 유재석.[이미지=코웨이]

◇코웨이- 룰루 비대 광고모델에 유재석 선정

코웨이는 최근 룰루 비데의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선정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에 돌입했다. 이번 광고에선 위생관리 기능과 편의성을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특히 과거 중독적이고 경쾌한 멜로디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룰루송’을 재해석했다. 코웨이 룰루는 모델과의 시너지를 통해 1등 브랜드 경쟁력과 상징성을 더욱 굳건히 할 방침이다. 또 건강하고 편리한 욕실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룰루 브랜드를 유쾌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쿠첸- 봄맞이 키친테리어 기획전

쿠첸은 최근 봄을 맞아 롯데홈쇼핑에서 ‘봄맞이 키친테리어’ 기획전을 이틀간 열었다. 기획전은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더블랑)’과 ‘써모가드 IH밥솥(IH밥솥)’, ‘클린가드 밥솥’으로 구성됐다. 더 블랑은 지난달 출시된 제품으로 프랑스 명품 유로케라 세라믹 글라스가 적용됐다. IH밥솥은 보온·단열에 탁월한 ‘써모가드’를 채택했고 클린가드 밥솥은 ‘화이트 라이팅’ 디자인이 특징이다.

레노버 기술지원 서비스 '프리미엄 케어'.[이미지=레노버]
레노버 기술지원 서비스 '프리미엄 케어'.[이미지=레노버]

◇쿠쿠- 산불피해 이재민에 전기압력밥솥 300대 지원

쿠쿠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에게 생활가전을 전달하며 ‘나눔경영’을 실천했다. 쿠쿠 사회복지재단은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난 달 발생한 산불 피해로 상심한 강원도, 경북 지역 주민에게 약 5000만원 상당의 전기압력밥솥 300대를 지원했다. 쿠쿠는 태풍, 홍수, 폭설, 산불 등 자연 재해 및 국가적 재해 발생 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해 생활가전 제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는 쿠쿠 사회복지재단이 2007년 이후 꾸준히 진행해 온 ‘쿠쿠 사랑나눔 캠페인’의 일환이다.

◇레노버- 24시간 기술지원 서비스 프리미엄 케어 공개

한국레노버는 24시간 기술지원 서비스 ‘프리미엄 케어’를 공개했다. 리전, 요가 시리즈를 포함한 프리미엄 노트북 라인업 구매자 대상으로 제공된다. 제품에 이상이 생길 경우 상시 대기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전화, 이메일 및 채팅 등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신속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하드웨어 장애 발생 시 제품을 수거해 수리 후 다시 제품을 배송하는 비대면 서비스도 제공된다. 수도권의 경우 퀵으로, 지방은 택배를 활용한다. 전문 엔지니어의 연 1회 PC 정기 점검, 제품 구입 후 초기 설정과 장치 셋업 지원도 제공된다. 아울러 요가 라인업의 경우 무상 서비스 보증 기간을 기존 1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다. 소비자 과실 무상 수리 서비스(ADP)도 1년 적용됐다. ADP는 레노버 리전 7세대 라인업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LG전자 42형 올레드 TV.[사진=LG전자]
LG전자 42형 올레드 TV.[사진=LG전자]

◇LG전자- 42형 OLED TV 출시 예고

LG전자는 세계 최소 올레드(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TV인 42형 올레드 에보를 국내 출시한다. 신제품은 오는 20일부터 7일간 네이버쇼핑이 진행하는 신상위크 행사를 통해 우선 판매된다. 이 제품은 42형 올레드 화면에 4K(3840x2160) 해상도를 구현했다. LG 올레드 에보 전용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와 ‘화질 알고리즘’을 적용했고 △0.1ms 응답속도 △지싱크 호환 △라데온 프리싱크 △게이밍 보드 △4개의 HDMI 2.1 △돌비비전(Dolby Vision) IQ와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한다.

◇밀레- 신형 식기세척기 4종 출격 예고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Miele)는 식기세척기 신제품 G 5000 시리즈 4종 출시소식을 알렸다. 오는 19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특집 방송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 신제품은 프리스탠딩 모델 2종과 빌트인 모델 1종, 완전 빌트인 모델 1종으로 구성됐다. 16인용 대용량으로 밀레 자체 개발 상업용 등급의 MppW 펌프가 탑재됐다. ‘오토센서세척’, ‘퀵파워워시’, ‘섬세세척’, ‘에코’, ‘강력세척’ 등 총 5개 세척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한국식 식기에 최적화된 ‘아시아 디자인 바스켓’을 적용해 밥공기와 국그릇 같은 오목한 식기들의 내부까지 깨끗하게 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