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8월 1주,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출격… 쿠쿠 외 6가지 가전
[가전숍] 8월 1주,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출격… 쿠쿠 외 6가지 가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7.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사진=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사진=쿠쿠홈시스]

8월1주 ‘가전숍’엔 새로운 프로모션과 제품 출시 소식이 담겼다. 쿠쿠홈시스는 디자인을 강화한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을 선보였다. 쿠첸은 3인용 밥솥 ‘121 ME’ 1차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고 코웨이는 신형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프라임 아이스 맥스’를 출시했다. 캐리어냉장은 식품 보관냉장고 ‘캐리어 밀키트 쇼케이스’를 선보였고 바디프랜드는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 일부 사은품의 자발적 리콜에 돌입했다. 삼성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33 5G를 국내 출시했고 LG전자는 공간 디자인 TV ‘포제’를 공개했다.

◇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 출시

쿠쿠홈시스는 최근 신제품 인스퓨어 공기청정기 ‘브릭’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특징으로, 올해 3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청적면적은 47.9㎡며 전면에서 흡입한 공기를 걸러 상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토출한다. 프리 필터를 통해 머리카락이나 동물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1차로 걸러주고, H13 토탈케어 안심필터(탈취 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포름알데히드,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없애 준다. 여기에 PM 2.5 초미세먼지, 0.1㎛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한다.

쿠첸 ‘121 ME’ 밥솥 ‘밥이 나를 부른다' 간장게장편 디지털 광고.[이미지=쿠첸]
쿠첸 ‘121 ME’ 밥솥 ‘밥이 나를 부른다' 간장게장편 디지털 광고.[이미지=쿠첸]

◇ 쿠첸- 3인용 밥솥 ‘121 ME’ 1차 디지털 광고 공개

쿠첸은 프리미엄 3인용 IH밥솥인 ‘121 ME’ 출시에 맞춰 한국인의 소울 푸드와 함께 ‘밥이 필요한 순간’을 콘셉트로 한 1차 디지털 광고를 공개했다. 쿠첸이 최근 선보인 ‘121 ME’는 국내 최초로 3인용 밥솥에 2.1 초고압 기술을 탑재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잠금 체결 면적을 61%로 늘린 파워락 체결구조와 3단계 불림, 뜸 기능이 특징이다. 디지털 광고는 ‘간장게장’, ‘갈비구이’, ‘된장찌개’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소위 ‘밥도둑’이라고 불리는 간장게장, 갈비구이, 된장찌개와 함께 ‘121 ME’로 갓 지은 따끈한 밥을 보여준다.

◇ 코웨이- ‘프라임 아이스 맥스’ 스탠드 정수기 출시

코웨이는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프라임 아이스 맥스(CHPI-5810L)’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많은 풍부한 얼음과 넉넉한 냉수 용량이 특징이다. 얼음과 냉수를 따로 만드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 일일 최대 약 10.3kg, 980개 얼음을 생성한다. 3.8kg의 대용량 얼음 저장고를 탑재했다. 최대 50잔까지 연속 추출이 가능한 6L의 냉수 용량을 갖췄다. 온수용량은 3.5L로 23잔까지 연속 추출 가능하다. 4중 UV 살균과 전해수 살균 시스템을 적용하여 얼음과 물이 지나는 모든 곳을 스스로 관리한다.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총 48가지 유해 물질을 제거한다. 리터(L) 단위 3단계 맞춤 용량 추출(약 1L, 약 1.5L, 연속)이 가능하다. 

캐리어 밀키트 전용 쇼케이스.[사진=케리어냉장]
캐리어 밀키트 전용 쇼케이스.[사진=케리어냉장]

◇ 캐리어냉장- 밀키트·가정간편식 특화 ‘캐리어 밀키트 쇼케이스’ 출시

상캐리어냉장은 밀키트와 가정 간편식(HMR) 보존에 최적화된 식품 보관 냉동고 ‘캐리어 밀키트 쇼케이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냉동식품 적정 보관 온도인 영하 18℃에서 영하 20℃까지 유지가 가능하다. 마이콤 제어방식의 자동 온도조절장치가 설치됐다. 기존 영하 24℃인 아이스크림 보관이 가능한 냉동 쇼케이스 대비 약 20% 저렴하다. 내부 조명 및 총 4개의 선반이 내장돼 식품별 단독 분리와 전시가 가능하다. 우측 여닫이식의 도어를 탑재했다.

◇ 바디프랜드- 소비자 무료 사은품 자발적 리콜

바디프랜드는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 일부 사은품에서 배터리 소손 현상이 발생돼 자발적 리콜에 돌입했다. 대상 제품은 올해 3월부터 약 3개월간 소비자들에게 제공된 엠씨테크놀러지사의 슈퍼터치 4D어깨안마기 1777대다. 이 기간 바디프랜드 제품을 렌탈, 구매한 이들에게 사은품으로 제공됐다. 바디프랜드 측은 고객 안전을 위해 만에 하나 있을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전량 리콜 처리하기로 결정했다. 개별 연락을 통해 29일부터 해당 제품에 대한 사용 중단과 제품 회수에 대해 고지하고 교환 또는 환불 등 적절한 보상 조치를 안내할 예정이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배치된 연출.[사진=LG전자]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배치된 연출.[사진=LG전자]

◇ 삼성전자- '갤럭시 A33 5G' 국내 출시 

삼성전자는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33 5G’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자급제와 이동통신 3사 모델로 출시됐다. 90헤르츠(Hz) 슈퍼 아몰레드 대화면에 IP67 방수방진과 128GB 내장메모리, 5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갖췄다. 카메라는 후면에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탑재한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200만 화소 심도 카메라 등 총 4개를 탑재했다. 전면은 1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AI 기술을 접목한 '인물모드'로 더욱 정확하고 깊이 있는 인물 촬영이 가능하다.

◇ LG전자- ‘공간 디자인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 선봬

LG전자는 최근 인테리어 가구처럼 보이는 공간 디자인 TV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를 공개했다. LG 올레드 에보(OLED evo) 기반 제품이다. 포제는 42·48·55형 등 총 3가지 크기로 출시된다. 55형 제품은 기본 컬러인 베이지 색상 외에 그린 색상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이 제품은 패널과 본체가 U자를 그리는 곡선 디자인이 특징이다. 본체를 지지하는 스탠드는 안쪽에 전원선 등을 넣어 숨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기모드를 활용하면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도 사진, 영상 등을 띄워놓거나 시계, 음악 플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다. 올레드 갤러리(OLED Gallery)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