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숍] 5월4주, 121 밥솥 라인업 강화…쿠첸 외 5가지 가전
[가전숍] 5월4주, 121 밥솥 라인업 강화…쿠첸 외 5가지 가전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2.05.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신아일보>는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찾아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게임’ 5대 분야를 선정, 매주 분야별 알찬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이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마련, △알림장 △가전숍 △키친쿡 △주차장 △PC방 타이틀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간다.
‘가전숍’은 신제품과 새 기술, 프로모션 등 IT·가전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담는다.

쿠첸 121 6인용 IH, IR 압력밥솥.[사진=쿠첸]
쿠첸 121 6인용 IH, IR 압력밥솥.[사진=쿠첸]

5월4주 ‘가전숍’은 코로나19 엔데믹과 여름을 맞아 새로운 프로모션과 제품 출시 소식을 담았다. 쿠첸은 121 밥솥 핵심기술을 베스트셀러 모델에도 탑재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쿠쿠는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에서 체험존 운영에 돌입했고 코지마는 여름 맞이 ‘얼리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코웨이는 맞춤형 침대 프레임 ‘마이프레임을 출시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창문형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했다.

◇ 쿠첸, 121 밥솥 핵심기술 베스트셀러 모델도 탑재

쿠첸은 121 밥솥 라인업을 확대했다. 자사 2.1 초고압과 파워락 기술을 IH 밥솥, IR 밥솥 등 베스트셀러 모델에 전면 적용한 게 특징이다. 2.1 초고압 기술은 높은 기압으로 취사 온도를 121도까지 올려 곡물의 수분 흡수율을 끌어올린다. 이에 곡물이 속까지 골고루 익는다. ‘파워락’과 일체형 ‘파워 압착 패킹’은 초고압 기술을 탑재한 만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잠금 구간을 2배 이상 넓고 두껍게 설계한 구조다. 쿠첸은 기존 인기 높았던 IH압력밥솥, IR압력밥솥 각 3종에 이 기술을 탑재했다. 쿠첸은 기존 밥솥의 기능도 상향 표준화 할 방침이다.

역삼 트리하우스 브랜딩 캠페인 쿠쿠 ‘인스퓨어룸(Inspure Room)’에 진열된 공기청정기.[사진=쿠쿠]
역삼 트리하우스 브랜딩 캠페인 쿠쿠 ‘인스퓨어룸(Inspure Room)’에 진열된 공기청정기.[사진=쿠쿠]

◇ 쿠쿠,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서 체험존 운영

쿠쿠홈시스는 리베토코리아와 협업해 ‘쿠쿠 인스퓨어룸 with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 브랜딩 캠페인을 펼친다. 오는 30일까지 도심형 코리빙 ‘커먼타운 역삼 트리하우스’의 공용 공간과 객실에 입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체험존을 운영한다. 공용 공간 특성에 맞게 생활가전을 배치해 입주민들이 직접 제품의 특장점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쿠쿠를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로 인지시키려는 목적이다. 같은 기간 SNS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쿠쿠룸 2주 살기’ 캠페인도 진행된다.

코지마 4D 안마의자 '테라팝'.[사진=코지마]
코지마 4D 안마의자 '테라팝'.[사진=코지마]

◇ 코지마, 여름 맞이 ‘얼리 썸머 프로모션’

코지마는 ‘얼리 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랜드 직영점인 코지마 갤러리 논현점과 마포점에서 오는 31일까지 안마의자 구매자 대상 오프라인 이벤트가 열린다. 신세계 상품권 최대 30만원권을 비롯해 다양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또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베스트셀러 안마의자 ‘힙트로’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들을 풍성한 특전으로 선보인다. SSG닷컴에서 열리는 ‘SSG스마일데이’에도 참여한다.

◇ 코웨이, 맞춤형 침대 프레임 ‘마이 프레임’ 출시

코웨이는 맞춤형 침대 프레임 ‘코웨이 마이 프레임’을 선보였다. 이는 높이, 소재, 컬러, 스타일까지 원하는 대로 조합해 나만의 침대를 직접 스타일링 할 수 있는 모듈형 침대 프레임이다. 헤드보드 2종(플랫형·볼륨형), 사이드보드 3종(기본형·슬림형·컴포트형), 침대 높이 2종(기본형·저상형) 중에서 원하는 대로 맞춤 제작할 수 있다. 헤드보드는 3가지, 사이드보드는 2가지 컬러 중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 대비 철제 갈빗살을 늘려 신체를 더욱 정교하게 지지하고 체형과 체압을 고르게 받쳐 주는 구조를 채택했다.

삼성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사진=삼성전자]
삼성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사진=삼성전자]

◇ 삼성전자,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 공개 

삼성전자는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Window Fit)'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설치방식을 바꾼 게 특징이다. 전용 설치 프레임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창턱에 거는 형태로 설치해 실내 쪽 창문을 닫을 수 있는 ‘창턱 거치형’ △창문 레일에 매립해 창문과 일렬로 라인을 맞춰 슬림한 외관을 구현할 수 있는 ‘창문 매립형’ 등이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며 저소음 모드에서 35dB(데시벨) 수준을 구현했다. 내장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는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 창문형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사진=LG전자]
LG전자 창문형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사진=LG전자]

◇ LG전자,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출시

LG전자는 에어컨 돌출을 최소화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최근 출시했다. 공기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제품을 이중창 바깥쪽에 설치할 수 있다..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베이지, 크림화이트 색상이 적용됐다. LG전자 창원공장에서 생산된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며 저소음 모드에선 34데시벨의 저소음 냉방을 구현한다. 인공지능(AI)이 제품 사용시간을 분석해 최적의 시간으로 내부 습기를 제거하고 하루 최대 34리터의 제습 성능을 갖췄다. LG UP가전 라인업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다.

jangstag@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