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PostBox 리뉴얼 맞아 알뜰 택배 프로모션 펼쳐
CU, PostBox 리뉴얼 맞아 알뜰 택배 프로모션 펼쳐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가 택배서비스를 리뉴얼하고 할인이벤트를 펼친다. [제공=CU]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택배 접수 기기인 CU PostBox의 리뉴얼을 맞아 CU 알뜰택배의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CU는 PostBox의 UX/UI를 전면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버튼 간소화, 편의 기능 추가, 검색 및 정보 입력 방법 개선 등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메인 화면, 예약 접수 과정 등이 이용자 입장에서 보다 명료하게 바뀌었다.

CU는 PostBox의 첫 리뉴얼을 기념해 알뜰택배의 배송 거리와 무게에 상관 없이 300원 할인하는 행사도 펼친다. 알뜰택배는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CU 점포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지정한 CU 점포에서 찾아가는 택배 서비스다.

이외에도 BGF네트웍스는 지난 6일, 국제특송기업인 DHL코리아와 업무 제휴를 맺으며 이제 가까운 CU 점포에서도 DHL코리아를 통해 해외 물품 발송이 가능해졌다.

해외 물품을 발송하기 위해선 CU 택배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CU 점포를 방문해 접수 가능하며 물품은 최대 20kg까지 보낼 수 있다.

BGF리테일 신상용 서비스플랫폼팀장은 “이번 CU PostBox 리뉴얼로 더 많은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더 쉽고 간편하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CU는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활용해 집 앞 편의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