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전라북도, 미래기술 개발 협력
KG모빌리티·전라북도, 미래기술 개발 협력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3.12.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M커머셜·KG S&C·전라북도·자동차융합기술원 4자 기술 개발 업무 협약 체결
KGM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KG S&C 조영욱 대표이사, 전라북도 김관영 도지사, KGM커머셜 김종현 대표이사, 자동차융합기술원 이항구 원장 등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GM]

KG 모빌리티의 자회사 KGM커머셜과 KG S&C가 전라북도 및 자동차융합기술원과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자간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 협력을 공고히 하고자 체결됐다.

13일 전라북도 도청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김종현 KGM커머셜 대표이사 및 조영욱 KG S&C 대표이사, 김관영 전라북도 도지사, 이항구 자동차융합기술원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KGM커머셜의 전라북도 내 전기차 부품업체와의 상생 및 기술 협력 △KG S&C의 전라북도 내 특장기업과의 협력관계 구축 및 특장차산업 육성 △자동차융합기술원의 인프라를 활용한 네트워크 구축 및 공동연구 개발 △전라북도는 자동차 산업의 부품공급 생태계 구축 및 기업 육성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등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KGM커머셜은 전라북도 내 전기차 부품업체들과 협력 관계 구축을 이어 가고 있다. 전라북도와 군산시, 김제시가 출자하고 자동차융합기술원이 수행중인 ‘민관 상생 협력형 단기부품 기술개발 사업’에 투자기업으로 참여했다. 

KG S&C는 지난 4월 KGM의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신규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된 특장 법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북도 내 특장차 기업과 기술협력은 물론 협력관계 구축 등을 통해 특장차산업 육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정용원 KGM 대표이사는 “전라북도의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함께 자동차융합기술원의 협업은 KGM커머셜과 KG S&C가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GM은 이번 업무 협약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