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17개 분야서 신입 100명 뽑는다
KAI, 17개 분야서 신입 100명 뽑는다
  • 임준혁 기자
  • 승인 2023.09.0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 전문인력, 우수인재 확보·육성
한국항공우주산업(주)(KAI) 본사 사옥. [사진=KAI]
한국항공우주산업(주)(KAI) 본사 사옥. [사진=KAI]

한국항공우주산업(주)(KAI)가 미래 항공우주산업의 주역이 될 신입사원 모집을 위해 2023년 하반기 대규모 공개채용에 나섰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항공기 연구개발, 생산기술, 구매, 품질, 사업관리, 경영관리 등 총 17개 분야에 걸쳐 100명 이상 규모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9월4일부터 25일까지다.

KAI는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4일부터 전국 주요 거점 12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캠퍼스 리쿠르팅을 진행하며, 공고 마감 전인 9월21일에는 온라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직무상담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KAI 채용페이지 또는 채용전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KAI는 KF-21, FA-50, 수리온 LAH 등 주력사업의 고도화와 수출경쟁력 강화는 물론 유무인복합체계, AAV, 수송기, 우주탐사선 등 미래사업 본격 추진을 위해 인재채용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AI는 지난 1월 ‘글로벌 KAI 2050 비전’을 발표하고 올해를 제2의 성장 모멘텀이자 퀀텀 점프를 위한 원년으로 선언한 바 있다.

KF-21의 안정적인 개발과 LAH 양산 등 핵심 주력사업들이 안정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폴란드에 이어 올해 2월 말레이시아에 FA-50 수출을 성공하며 K-방산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유무인복합체계, AAV, 수송기, 우주탐사선 등 미래 항공우주산업 선점을 위한 요소기술 확보 및 사업화를 위한 선제적 투자에 나서고 있다.

KAI 관계자는 “KAI는 지난 40년 이상 국내 항공우주산업을 선도하면서 유인기와 무인기, 우주사업을 망라한 전문 인력 인프라가 매우 탄탄하다”며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성장과 발맞춰 우수 인재들을 확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tm140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