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정기선 "함께 미래 그리자"…취업준비 대학생 격려
HD현대 정기선 "함께 미래 그리자"…취업준비 대학생 격려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5.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 글로벌R&D센터에 대학생 150여명 초청, 전공 맞춤형 멘토링
정기선 HD현대 사장(뒷줄 왼쪽에서 일곱번째)이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된 제8회 HD현대 ‘커리어 멘토링’ 행사에서 참가자들과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HD현대]
정기선 HD현대 사장(뒷줄 왼쪽에서 일곱번째)이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된 제8회 HD현대 ‘커리어 멘토링’ 행사에서 참가자들과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HD현대]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진로 탐색 및 취업 준비 중인 대학생들을 만나 HD현대의 비전을 소개하고 구직활동을 격려했다.

정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커리어 멘토링’ 행사에 참석해 “이 행사가 여러분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업을 파악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 “더불어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들이 HD현대와 함께하는 미래를 그려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커리어 멘토링’은 HD현대가 대학생 대상으로 전공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엔 서울대 기계공학부 학생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 정 사장을 비롯해 동문인 이동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이 직접 참석했다.

올해 1월 시작해 지금까지 8차례 진행된 HD현대의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은 같은 전공의 동문 선배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 학생들의 전공에 따른 특강 주제 선정 및 참여 활동 기획 등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초기 10∼20여 명 규모였던 참가인원이 점차 확대돼,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 8회차 행사는 ‘선택투어’ 일정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각자의 관심에 따라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학생들은 GRC 내 디자인센터, 미래기술연구원, 디지털선박관제센터 등을 선택해 견학하거나, VR체험, 채용상담 등의 일정에 참여했다.

HD현대는 이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우수한 인재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이 프로그램을 다양한 대학과 전공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 김대한씨는 “오늘 행사를 통해 동문 선배들로부터 회사업무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회사생활의 노하우를 직접 전해 들을 수 있어 좋았고, 기술 중심의 HD현대 미래 비전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는 대학생들의 취업 준비 활동을 지원하고 미래 우수 인재를 육성해 나가기 위해 국내 주요 대학들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하고 있다. 또 각 대학별 방문 채용 설명회인 ‘HD현대 DAY’를 개최해 채용 연계 인턴십 프로그램 확대 등 관련 활동을 지속 추진 중이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