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1위' 일동후디스, 이번엔 펫푸드 정조준
'단백질 1위' 일동후디스, 이번엔 펫푸드 정조준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04.1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펫 영양제 '후디스펫' 출시…사업다각화 속도
반려동물 영양제 '후디스펫' 4종. [사진=일동후디스]
반려동물 영양제 '후디스펫' 4종. [사진=일동후디스]

‘성인단백질 1위’ 일동후디스가 이번엔 펫푸드 시장에 진출하며 사업다각화에 속도를 냈다.

일동후디스는 50년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노하우로 프리미엄 펫 영양제 브랜드 ‘후디스펫’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산양유단백을 함유한 펫푸드 신제품은 장 건강 증진·면역을 위한 ‘기초 케어’, 퇴행성 질병 예방을 위한 ‘맞춤 케어’로 구성됐다. 제품은 반려동물의 장·면역·관절·눈 케어 등 영양제 4종이다. 또 소화가 잘 되는 산양유단백과 장을 위한 유산균, 긴장 완화를 위한 테아닌으로 3중 기초영양설계를 적용했다.  
 
펫푸드 신제품은 치킨·소고기·명태·치즈·군고구마 등 기호성 좋은 맛을 적용했다. 가루날림이 적고 물에 잘 녹는 그래뉼 공법의 과립 형태로 급여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유당 최소화, 글루텐 프리 설계를 토대로 성분에 민감한 반려동물도 충분히 먹일 수 있도록 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산양분유, 하이뮨 브랜드를 만든 50년 노하우와 차별화된 산양유를 더해 프리미엄 펫 영양제를 선보였다”며 “반려동물 건강 케어를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의 후디스펫과 함께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후디스는 성인단백질 브랜드 ‘하이뮨’ 출시 3년 만에 누적 매출 3000억을 돌파하며 이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2020년 2월 첫 선을 보인 하이뮨의 지난해 매출액은 1650억원으로 전년의 1050억원 대비 57.1% 늘었다. 하이뮨이 론칭된 첫 해인 2020년 매출액 300억원과 비교하면 5배를 웃도는 금액이다. 

이 회사는 최근 남성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블랙맥스 마카제왕’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건기식 시장 공략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