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구단주 'SSG랜더스 브랜드관' 오픈…팬덤 마케팅 '시동'
정용진 구단주 'SSG랜더스 브랜드관' 오픈…팬덤 마케팅 '시동'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3.07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0여종 상품 입점, 오픈 기획전…SSG닷컴과 시너지 기대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이미지=SSG닷컴]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이 올해도 SSG랜더스 야구단 연계 마케팅을 이어간다.

SSG닷컴은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에는 야구 유니폼, 모자, 의류, 잡화, 굿즈 등 180여종에 달하는 상품이 입점됐다. 대표 상품은 ‘랜더스 우승기념 챔피언스 저지’, ‘2023 스프링캠프 모자’, ‘2022시즌 어센틱 점퍼’ 등이다.

또 8일부터 시작되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팀 유니폼도 판매한다.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에는 신상품, 기획전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페이지를 구성했다. 고객들의 생생한 구매 후기가 담긴 ‘베스트 리뷰’ 코너도 마련됐다.

SSG닷컴은 SSG랜더스 공식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미리 만나는 봄 그리고 개막’을 주제로 2021년 시즌 유니폼과 의류, 응원용품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한다.

SSG닷컴은 SSG랜더스 창단 이래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특히 리그 기간 중 주요 홈경기 일정에 맞춰 출시한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직후 완판됐다. 실제 SSG닷컴이 지난해 출시한 ‘웰컴쓱닷컴 데이’, ‘스타벅스 데이’, ‘노브랜드버거(NBB) 데이’ 등 기념 한정판 유니폼은 발매 후 수분 이내 모두 완판됐다.

‘랜더스데이’ 등 야구단과 연계한 행사도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지난해 4월2일부터 8일까지 야구단 창단 1주년 기념 ‘랜더스데이’ 행사 기간 SSG닷컴 매출은 직전 주 대비 30% 늘었다. 이 기간 방문객 수도 20% 이상 증가했다.

SSG닷컴은 올해도 SSG랜더스 야구단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팬덤 문화를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정인혁 SSG닷컴 스포츠MD팀 바이어는 “야구단 창단 3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체계화된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 공식브랜드관을 신설하게 됐다”며 “오는 4월 야구 시즌 개막 시기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