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 도전 위대한 공주 건설’ 만전
‘힘찬 도전 위대한 공주 건설’ 만전
  • 신아일보
  • 승인 2007.12.3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올해 맞춤형 복지등 다양한 시책 추진
공주시는 2008년을 ‘힘찬 도전 위대한 공주’ 건설을 위한 도약의 해로 삼고 행정력을 총동원키로 했다.
지난 한 해가 시정발전의 기초를 다진 경전파종(耕田播種)의 시기였다면, 올해에는 관수시비(灌水施肥)의 해로 삼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시정발전의 기본틀도 ▶5도2촌 주말도시 조성 ▶전통이 있는 문화.관광도시 육성 ▶삶을 풍요롭게 하는 자연환경 조성 ▶도시기반시설과 산업경제의 확충 ▶맞춤형 복지실현 ▶농업의 자생력 확보로 정했다.
5도2촌 주말도시를 위해 시범마을 8개소 추가지정과 농촌폐교의 문화체험 공간화, 산악레포츠.골프장 유치, 등산로 정비, 1사1촌 자매결연 활성화, 100만 회원의 사이버시티를 구축 한다.
문화.관광도시를 육성하기 위해 2010년 대백제전과 2011년 도민체전 유치에 대비,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고 금강에 하상보호공 설치, 공예 공방촌 및 고마나루 숙박촌 건립, 도시브랜드 개발, 금강변 100리에 가로수 식재, 공주디자인 예술고을 가꾸기 등을 추진한다.
자연환경 조성을 위해, 금학수원지에 생태공원 조성, 유구천 및 정안천의 자연형 하천화, 정안천 고수부지에 항공테마파크 유치, 중부권 광역상수도사업 확충 및 검상동 매립장을 증설한다.
도시기반 시설과 산업경제는, 북부간선도로. 한빛아파트-중앙로간, 금호고속-대학로간 도로개설과 시외버스터미널 이전추진, 유구직물산업 부활지원, 산업 및 농공단지 적극 조성, 대전~당진간 고속도로등 주요 도로망을 조기 완공한다.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해 농촌지역순회 주민지원서비스 확대, 공주의료원 및 소방서의 이전지원, 기초노령연금 지급, 100억원 규모의 공주시 한마음장학회 기금을 조성한다.
공주/정상범기자
3457jsb@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