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뮤지컬로 어린이 식생활 개선해요”
인천 중구 “뮤지컬로 어린이 식생활 개선해요”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7.06.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위한 음식문화개선 교육
▲ 인천시 중구는 어린이집 원아·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위한 음식문화개선 교육을 ‘어린이 뮤지컬 공연’ 형식으로 진행했다. (사진=중구 제공)

인천시 중구는 어린이집 원아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위한 음식문화개선 교육을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구문화회관, 영종하늘문화센터에서 ‘어린이 뮤지컬 공연’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식습관조성 시기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건강한 먹을거리에 대해 즐겁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뮤지컬공연 방식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어린이들이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올바른 식습관 실천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올바른 식습관 및 식사예절, 5대 영양소와 운동이 우리 몸에 필요한 이유, 부정·불량식품 또는 당과 나트륨 과잉섭취가 우리 몸에 미치는 나쁜 영향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필요한 실천 내용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음식캐릭터의 등장과 신나는 노래들로 진행해 어린이들과 선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기존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형식의 교육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중구/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