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文, '아들 채용의혹' 해명할수록 거짓"
하태경 "文, '아들 채용의혹' 해명할수록 거짓"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7.03.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서 특혜 없었음 확인? 애초 감사 대상서 빠져"

▲ (사진=연합뉴스)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28일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의 아들을 둘러싼 '채용특혜 의혹'과 관련, 문 전 대표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조치했다.

보수진영 일각에서는 문 전 대표의 아들이 2006년 12월 한국고용정보원 5급 일반직에 채용되는 과정에서 1명을 모집하는 데 단독 지원해 취업했다며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전 대표 측은 아들의 부정채용 문제가 이명박 정권 감사 때 다 해소됐다고 하는데 해명을 할수록 거짓말이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지난 2011년 1월 한국고용정보원 특별감사 보고서를 공개하면서 "노동부 감사에서 특혜가 없었다고 확인된 사람 중 문씨가 없는데 문 전 대표 측은 명단에 없다고 해서 부정채용이 아니라고 주장한다"며 "감사원법상 감사 대상은 공무원 신분이거나 그에 준하는 자로 한정되는데 문 전 대표의 아들은 당시 민간인 신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 회사를 퇴사한 상황에서 감사에 들어가 대상에서 빠진 것"이라며 "문재인 캠프에서도 알고있으면서 국민을 기만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또한 "2012년 국정감사에서 문 전 대표 아들에 대한 재조사 요구가 있었지만 고용노동부는 퇴직 후 민간인 신분이라는 이유로 감사를 못한다고 답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중앙선관위는 즉각 처벌절차에 착수해야 한다"며 "바른정당이 앞장서서 대선 후에라도 문 전 대표의 아들 부정취업 청문회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지난 24일에는 "문 전 대표는 블로그에 '당시 모집인원이 2명이었고 2명을 채용했으며, 단독 특채라고 하면 허위사실'이라고 했는데, 실제 2007년 국회 환경노동위에서 '1명이 응시해서 1명이 채용됐다'는 당시 고용정보원장의 발언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 전 대표는 또 이명박 정부 특별감사에서도 채용특혜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했는데 2011년 고용정보원 특감 결과 자료에는 문 전 대표의 아들 관련 감사는 실시된 바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문 전 대표 캠프에서 어떤 작용을 했다고 의심을 사기에 충분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