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10일부터 국가 무료 암 검진
세종, 10일부터 국가 무료 암 검진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5.02.0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생애전환기 건강검진도

세종시는 2015년도 국가 무료 암 검진과 일반 건강검진을 세종보건소와 각 읍면동 보건지소에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시 보건소는 10일 장군면 보건지소를 시작으로 11일 연서면 보건지소, 12일 금남면 보건지소, 13일 부강면 보건지소, 23일 소정면 보건지소, 24일 세종시 보건소, 25일 전의면사무소에서 국가 무료 암 검진과 일반 건강검진을 진행하며 다음달 이후에도 각 읍면동에서 지속적으로 암 검진이 실시한다.

올해 국가 무료 암 검진은 만 50세 이상 모든 시민들 대상으로 대장암 검진을 실시하며, 위암은 만 40세 이상 남녀 중 홀수년도 출생자,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여성 중 홀수년도 출생자에 대해 검진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일반 건강검진과 생애전환기 건강검진도 실시하며 검진 대상자는 검사 전날 저녁식사 후 금식하고 검진 당일 신분증이나 복지카드를 지참하고 해당 보건소나 보건지소를 방문하면 된다.

검진 결과는 15일 이내에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암 검진을 받은 시민들 중 2차 검진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검진기관을 방문해 재검을 받으면 된다.

박항순 보건소장은 “암을 예방하기 위해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암 조기검진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일 것 이라”며 “각 읍면동 보건소에서 올 1년 동안 지속적으로 국가 무료 암 검진이 진행될 예정이므로 암 검진 대상자들 모두 암 조기검진을 받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세종/김순선 기자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