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롯데컬처웍스,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맞손'
SKB-롯데컬처웍스,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맞손'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3.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유통망 통해 콘텐츠 제공, 결합상품 출시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왼쪽)와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가 '미디어 콘텐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왼쪽)와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가 '미디어 콘텐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롯데시네마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SK브로드밴드는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롯데컬처웍스와 '미디어 콘텐츠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와 최병환 롯데컬처웍스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B tv∙모바일 B tv∙롯데시네마에 다양한 콘텐츠 제공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활성화 △국내 영화 콘텐츠 시장 확대를 위한 유기적 협력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양사 고객들은 B tv와 롯데시네마가 보유한 콘텐츠 유통망을 통해 보다 다양한 영화와 프로모션을 경험할 수 있다. B tv 시청 또는 롯데시네마 방문시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TV와 극장에서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결합상품도 출시된다. AI 큐레이션 서비스와 다채로운 이벤트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플랫폼 및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도 힘을 쏟는다. 고객들의 니즈와 취향을 더욱 세밀하게 분석해 고객 경험 만족도와 차별화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하면 큰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