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HDC현대산업개발, 아파트 통합 보안 시스템 구축 '맞손'
SK쉴더스-HDC현대산업개발, 아파트 통합 보안 시스템 구축 '맞손'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3.2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가드∙ADT캡스 무인경비∙자율주행 AI 순찰로봇 도입
SK쉴더스CI. HDC현대산업개발 CI.
SK쉴더스CI. HDC현대산업개발 CI.

SK쉴더스는 HDC현대산업개발과 아이파크 단지 내 통합 보안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주거침입 범죄와 스마트홈 해킹 등 주거지로 확산되는 온∙오프라인 보안 위협에 대응해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양사는 아이파크 아파트의 시공 단계부터 정보보안, 물리보안, 개인 홈 보안을 아우르는 선제적 통합 보안 시스템을 도입한다.

SK쉴더스는 단지의 스마트홈 시스템에 정보보안 구독 서비스 '사이버가드'를 적용한다. 사이버가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네트워크접근통제(NAC)를 포함한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월패드 해킹 등 아파트를 겨냥한 사이버 공격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ADT캡스'의 무인경비 서비스로 치안 역량도 강화한다. 단지 곳곳에 설치된 SOS 비상벨과 화재 감지기가 긴급 상황을 알리면 ADT캡스 대원이 직접 출동하거나 119 화재 신고를 지원한다. 또 AI CCTV가 탑재된 자율주행 순찰로봇을 도입해 단지 내 보안 사각지대를 24시간 감시한다.

이 밖에도 아이파크 입주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홈 보안 솔루션 '캡스홈'을 포함한 각종 보안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다.

양사는 아파트 관리 주체가 시공사에서 입주민 대표 위원회로 전환되는 시점에 통합 보안 시스템의 대부분을 무상 증여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파크 분양 시 캡스홈 서비스를 기본 옵션으로 탑재하는 등 사업 협력 범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SK쉴더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아파트 단지의 특성에 맞춰 시공 단계부터 온∙오프라인 통합 보안 체계를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다양한 주거형태에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로 안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