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2천명 증원' 먼저 풀어야… '의료파국' 막으려 사직"
"정부, '2천명 증원' 먼저 풀어야… '의료파국' 막으려 사직"
  • 한성원 기자
  • 승인 2024.03.1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전국 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국의대교수 비대위) 방재승 위원장(서울대 의대 교수협의회 비대위원장)이 '16개 의대 교수들의 25일 사직서 제출' 결정을 발표하며 정부에 2천명 증원 방침을 풀 것을 재차 요청했다.

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방 위원장은 이날 광화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전국의대교수 비대위 2차 총회에 20개 의대 비대위원장이 참여해 그중 16개 대학이 압도적인 찬성으로 사직서 제출을 결의했고, 나머지 4개 대학은 의견을 수집하는 중이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직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각자의 자리에서 환자의 진료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며 "특히 응급실과 중환자실 진료는 할 수 있는 선까지 최선을 다해서 사직서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지킬 생각"이라고 말했다.

비대위는 의대별로 응급실과 중환자실을 어떻게 (운영)할지 오는 22일 다시 회의를 열어 논의할 계획이다.

방 위원장은 "교수들이 손가락질 받으면서까지 사직서를 제출하는 것은 어떻게든 이 사태를 빨리 해결해보려는 의지"라며 "정부가 제일 먼저 '2천명 증원'을 풀어주셔야 합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해 의료 파국을 막기 위해 사직서를 제출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swha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