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지역경제 활성화…'봄빛 동행 축제' 참가 기업 모집
중기부, 지역경제 활성화…'봄빛 동행 축제' 참가 기업 모집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3.12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개사 선정…온·오프라인 판촉 기회 제공
중기부 로고.
중기부 로고.

중소벤처기업부가 동행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 활력 증진과 내수 활성화에 나선다.

중기부는 올해 첫 동행축제인 '5월 봄빛 동행축제'에 참여할 기업을 공개모집 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이번 축제는 작년 5∙9∙12월 동행 축제 흥행에 힘입어 '가정의 달'에 맞춰 진행된다. 300개 기업을 선정해 온·오프라인 기획전 등 판촉 기회와 홍보 등을 지원한다.

참가 기업은 공개모집(200개사)과 추천선발(100개사) 2가지 방식으로 선정된다. 중기부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민간유통사·유관기관 등 다양한 유통·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동행축제를 대표할 수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개모집은 작년과 같이 '판판대로'를 통해 신청 및 접수를 받는다. 추천 선발의 경우 각 유통사·지방중소벤처기업청·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민간 전문가들이 시장∙상품경쟁력, 가격 적정성, 가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선발한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침체된 경제상황속 올해 첫 동행축제가 중소기업·소상공인분들께 힘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올해도 동행축제가 지역경제 활력과 내수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6일까지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