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의 힘' 컴포즈커피, 벌써 2500호점
'가성비의 힘' 컴포즈커피, 벌써 2500호점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3.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부터 가맹사업…"자체 앱 가입자 1200만명 이상"
서울의 어느 컴포즈 커피 매장. [사진=박성은 기자]
서울의 어느 컴포즈 커피 매장. [사진=박성은 기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강조한 카페 프랜차이즈 컴포즈커피가 론칭 10년 만에 계약 기준 가맹점 2500호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컴포즈커피는 지난 2014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래 최근 3년간 2021년 1280호점, 2022년 1900호점, 2023년 2300호점을 돌파하면서 성장을 거듭했다.

컴포즈커피는 이 같은 성장이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가입자 증가로도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컴포즈커피는 2021년 자체 앱을 공식 론칭한 이후 그 해 가입자 수는 300만여명에서 이듬해인 2022년 650만여 명으로 1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 작년에는 1000만명을 돌파했고 올 들어 약 12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가맹점 2500호점 성과는 지난 10년간 함께 노력해 주신 가맹점주들과 컴포즈커피를 믿고 사랑해 주는 고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과 지원으로 가맹점주와 상생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컴포즈커피의 경쟁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