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기술역량 갖춘 인재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컬리, 기술역량 갖춘 인재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3.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 전 직군 대규모 경력 채용…'제품 경험 진화·확장' 목표
컬리, 테크 직군 경력 채용 안내. [이미지=컬리]
컬리, 테크 직군 경력 채용 안내. [이미지=컬리]

컬리가 기술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며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리테일테크 기업으로 도약한다.

컬리는 테크 분야 전 직군에 대한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컬리의 테크 부분 대규모 채용은 지난 2022년 봄 세 자릿수 채용 이후 2년 만이다.

모집 분야는 △AI(인공지능) △데이터 △개발 △기획 △디자인 등 총 6개 분야며 예상 채용 인력은 두 자릿수다. 특히 이번에는 초개인화 및 자동화를 위한 AI 관련 모집이 새롭게 추가됐다.

모든 직군은 유관 경력 5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달 19일까지 진행한다.

채용은 지원자가 서류를 접수하면 곧바로 평가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영업일 기준 1주 내 이메일로 개별 안내를 받게 된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지원자는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인터뷰 순으로 전형 절차를 밟는다. 컬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컬리 비즈니스 및 기술에 적응할 수 있는 전환 능력, 도전정신과 주도적 성과 창출 역량, 기술적 문제해결 능력, 팀워크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방침이다.

컬리는 이번 채용으로 제품 경험의 진화와 확장(scale-up)을 이룬다는 구상이다. 컬리 서비스 본질은 좋은 품질의 제품을 최상의 상태로 고객에게 배송하는 데 있다. 컬리는 지난 9년간 ‘본질에 집중한다’는 컬리만의 철학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컬리는 앞으로 상품 탐색부터 주문, 구매 후 경험까지 고객이 컬리와 만나는 모든 과정을 기술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고객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발견하고 온·오프라인 단절 없이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컬리 관계자는 “컬리는 큐레이션과 물류 혁신을 통해 컬리표 커머스를 제공하며 상품부터 물류까지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한 플랫폼으로 성장해 왔다”며 “기술적으로 과감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췄기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차원의 커머스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지금 컬리는 가장 적합한 기회이자 성장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입사자의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온보딩 및 입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테크 세미나 및 블로그를 통해 구성원 간 자유로운 지식 공유 및 자발적 학습을 독려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