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협회, KFCEO 13기 교육과정 개강
프랜차이즈산업협회, KFCEO 13기 교육과정 개강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05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3기 KFCEO 교육과정' 입학식이 진행됐다. [사진=강동완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13기 KFCEO 교육과정' 입학식이 지난 4일, 전경련회관에서 13기 신입원우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입학식에서 조동민 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12년전 1기과정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징기스칸 용사 500인' 육성을 목표로 경쟁력을 갖추고, 국가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뚝심을 가지고 과정을 개설했다"라며 "K-프랜차이즈는 글로벌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국내에 머물지 않고 해외에서 로얄티를 받는등 국위 선양에 앞장서고 있다. 선후배 인연과 프랜차이즈 미래를 위한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병진 KFCEO 총동문회장은 "아름다운 인연으로 평생의 동지를 만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프랜차이즈본부를 중심으로 산업에 연관된 협력업체들도 함께 구성되어있다"라며 "자신이 하는일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산업발전을 위하는 평생의 동반자로 생각한다. 함께 하는 계기가 되자"고 전했다.

정현식 프랜차이즈산업협회 협회장은 "프랜차이즈사업을 누구에게도 물어볼수가 없다. 13기 800여명의 원우들이 여러분들의 스승과 친구가 되고, 사업을 하면서 덜 외롭고 든든한 파트너로 성공의 길로 함께 갈수 있을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손석우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교육위원장과 강석우 수석부회장, 김재원 KFCEO 12기 원우회장이 축사를 전했다.

또 이진창 KFCEO 총동문회 사무총장은 KFCEO 총동문회 골프회와 산악회, 분과별 조직을 소개했다. 동시에 신년하례식과 초청강연 등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KFCEO 교육과정 이경희 주임교수은 2015년 1기를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시스템 이론과 CEO 실전비법 토크쇼와 특강, 코칭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KFCEO 교류위원회를 구성해서 2030모임과 KFCEO 프친소, 재능기부 등의 활동을 펼칠예정이다. 

이를 통해 원우 사업 지원 및 홍보, 문제해결과 함께 성장지원을 위한 활동을 지원한다. 

정현식 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이 프랜차이즈성장원리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동완 기자]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