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숏폼 활용 '이달의 미식' 전개…"그로서리 퍼스트"
SSG닷컴, 숏폼 활용 '이달의 미식' 전개…"그로서리 퍼스트"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3.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적 경험 강조, 3월부터 상반기까지 매달 초 진행
SSG닷컴의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 [제공=SSG닷컴]
SSG닷컴의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 [제공=SSG닷컴]

SSG닷컴은 짧은 영상의 ‘숏폼’으로 시각적 경험을 강조한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을 3월부터 진행한다.

3일 쓱닷컴에 따르면, 이달 4일부터 10일까지 전개하는 이달의 미식은 건강하고 풍성한 식탁을 위해 선별한 미식(美食) 식재료를 소개하고 테마를 정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제안한다. 쓱닷컴은 올 상반기까지 매월 첫째 주마다 이달의 미식 프로모션을 통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공고히 할 방침이다.

이달의 미식은 특히 숏폼을 앞세워 콘텐츠를 차별화했다. 색감이 좋고 먹음직스러운 식품을 활용해 제작한 30초 내외 영상으로 먹거리를 스포츠, 예술 등의 분야와 접목해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3월에는 참외와 토마토를 당구와 연결해 과일을 공으로 활용한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 하단에는 8브릭스 이상의 프리미엄 짭짤이 토마토와 참외 재배경력 25년의 우수생산자가 재배한 참외를 소개해 자연스러운 구매를 이끄는 방식이다.

또한 ‘고메 초이스’ 코너를 통해 다양한 식재료를 큐레이션한다. 대표 상품은 고당도 성전감귤, 1++(투플러스) No.9 한우 등심, 살아있을 때 급랭한 국산새우, 조선호텔 한우곰탕 등이다.

‘트렌드 그로서리’ 코너에서는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를 설정해 유기농·무농약 상품으로 구성한 ‘친환경’, 도시락 및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식단관리’와 같은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SSG닷컴은 올해 프리미엄 및 차별화 상품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퍼스트’ 원칙을 강화하며 핵심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보기에 좋은 것이 맛도 좋다’는 생각으로 식재료의 다양한 면을 부각할 수 있는 콘텐츠 구성에 공을 들였다”며 “매월 실생활과 밀접한 그로서리 상품을 소개하며 미식 트렌드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