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민주당 계열 비례 공천 '복마전'"
한동훈 "민주당 계열 비례 공천 '복마전'"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4.02.1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힘 시스템공천으로 원칙지켜 진행…공천 결과 관여 안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민주당 계열의 비례후보 결정 과정을 보면 그야말로 난사판 복마전이라 할 수 있다"며 "저희는 그렇게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은 비례정당 (국민의미래 후보를) 국민의힘에서 제시할 수 있는 후보와 똑같은 기준으로 간명하고 투명하게 운영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장은 "종북으로 헌법재판소에서 해산된 정당의 후신(後身)이 비례정당 연합 과정에서의 협력 등에 근거해 지역구 15석을 내놓으라는 식의 음험한 뒷거래들이 이뤄지고 있다는 보도들이 있다"며 "그 음험한 뒷거래에 정작 주권자인 국민은 어디에도 없다. 그런 식의 정치는 주권자인 국민을 배신하는 정치"라고 비판했다.

그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플랜B'로서 비례정당을 준비하고 있는데, 그 비례정당은 바로 국민의힘에서 (병립형으로 했을 때와) 똑같은 기준으로 간명하고 투명하게 운영될 것"이라며 "우리 비례 정당은 민주당 계열 비례처럼 조국 같은 사람, 창원 간첩단 관련 단체 사람, 종북으로 해산된 정당 후신 관련한 사람, 이런 사람들이 뒷구멍으로 공천되는 통로로 활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제3지대 세력이 통합한 개혁신당의 내홍 국면에 대해 "개혁이라는 말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행태다. 돈 때문에 못 헤어지는 거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개혁신당이 선관위의 보조금 지급 하루 전날 무소속이던 양정숙 의원을 들여와 5석을 채우고 보조금 6억6천만원을 받은 점을 꼬집은 것이다.

그는 "이게 정치 개혁인가. 이건 기존에 있던 대형 정당들도 창피해서 안 하던 방식 아닌가"라며 "분식회계 해서 보조금 사기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비난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