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아, 클라우드 비대면 실습실 솔루션 'D:VLAB' 론칭
디모아, 클라우드 비대면 실습실 솔루션 'D:VLAB' 론칭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1.31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 기반 실습실 대비 유지보수 비용 최소화
디모아 CI.
디모아 CI.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클라우드 전문 파트너 디모아가 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비대면 솔루션을 선보인다.

디모아는 오는 1일 MS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하는 실습실 솔루션 디브이랩(D:VLAB)을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디브이랩은 환경의 제약 없이 다중 접속 가능한 비대면 실습실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저사양 PC 환경에서도 3D 렌더링, CAD 모델링 등의 작업을 고성능 컴퓨팅 자원 부담 없이 유연하게 수행할 수 있다.

특히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해 물리 기반 실습실에 요구되는 공간적 제약을 최소화하는 한편 리눅스 환경을 구현 가능한 확장성도 갖췄다. 또한 학교 홈페이지 연동(SSO) 및 클라우드용 윈도우(Windows) 라이선스를 기본으로 포함해 기존 가상화 서비스와 차별화했다.

디모아는 컴퓨팅 자원 최적화 컨설팅 및 애저 기술 지원을 제공해 신규 도입에 대한 부담을 덜고 보다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일선 교육현장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계획이다.

디모아 관계자는 “디브이랩은 시·공간 제약 없이 가장 선진화된 실습교육 환경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교육서비스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