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온 ‧ 오프라인 동시판매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온 ‧ 오프라인 동시판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1.2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 선물용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선물세트도 선봬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리미트 제품을 선보였다. [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의 온 ‧ 오프라인 판매처와 활용 메뉴를 본격 확대하며 대안육 시장 확대 가속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베러미트’는 신세계푸드가 ‘고기 보다 더 나은 대안육으로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에 기여하자’는 의지를 담아 2021년 출시한 대안육 브랜드다.

대두단백,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출시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은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으며 온라인몰에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해왔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전국 이마트에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의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2월부터는 주요 이마트에서 시식행사를 펼치며 대안육의 영양학적 장점과 사회적 가치, 맛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대안육 시장 확대를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베러미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메뉴도 확대한다. 2022년부터 전국 이마트 내 블랑제리, E베이커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신메뉴 ‘베러미트볼 피자타르트’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 ‘베러미트 피자빵’ 등 3종을 동시판매에 들어간다.

동시에 신세계푸드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들어 인류건강, 지구환경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대안육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확산되고 있다”며 “제품 뿐 아니라 활용 메뉴 등의 판매처를 늘리며 국내 대안육 시장의 확대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