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빌딩앤파이터'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 업데이트
넥슨, '빌딩앤파이터'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 업데이트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1.2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검사 콘셉트 부하 캐릭터 ‘갈가마귀’ 등장
빌딩앤파이터 시즌 1 업데이트 홍보 이미지. [그래픽=넥슨]
빌딩앤파이터 시즌 1 업데이트 홍보 이미지. [그래픽=넥슨]

 

넥슨은 26일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의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시즌 1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되는 에픽 미션 21챕터에서는 불사의 존재 '스크림'이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스크림의 부활을 저지할 '생명의 정수'를 전국 학교에서 찾으면 각 학교의 상징인 '교화'를 시즌 기념품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토리 업데이트와 함께 부하들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부하 각성' 콘텐츠가 추가된다. 부하 각성은 부하 캐릭터 40레벨 및 5등급 달성 후 ‘부하 각성 의뢰’에서 얻은 전용 재료를 사용해 진행할 수 있다. 이밖에도 클랜원들과 함께 채굴을 진행하는 ‘클랜 채굴’과 각 부하를 한 번씩 투입해 연승을 이어 나가는 ‘승자 결투장’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업데이트 된다.

적의 움직임을 차단하고 빠르게 접근하는 마검사 콘셉트의 신규 부하 ‘갈가마귀(에픽)’도 등장한다. 갈가마귀는 까마귀를 소환하여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궁극기를 가진 그림자 능력자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콘텐츠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진’ 위치를 통일시키고 지역별 최소 빌딩 수를 보장했다. '오벨리스크' 시스템을 추가하여 특정 전직 캐릭터 및 부하의 유효 코어 획득 과정을 개선했으며 랜드마크 소유 인원을 기존 1인에서 3인으로 확대해 랜드마크 공성전 진입장벽을 낮췄다.

넥슨은 시즌 1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즌 1 기념 출석' 이벤트와 '시즌1 페스티벌'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에게 시즌 0 에픽 부하 선택 상자 1개, 다이아 2500개, 부하 영입 카드 3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2월15일까지 진행되는 '설날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다이아2100개, 에픽 부하 조각 선택 상자 10개 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이아, 부하 영입 카드 등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빌딩앤파이터 시즌 1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